"크아부터 고질라까지" 넥슨, 상반기 게임 라인업은?

넥슨은 금일(12일) 넥슨아레나에서 '넥슨 스페셜 데이'를 개최하고 2019년 넥슨의 상반기 모바일게임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곧 출시를 앞둔 게임부터 오는 6월까지 순차적으로 출시될 넥슨의 모바일게임 라인업 6종이 공개되었으며, '마기아: 카르마 사가' 등의 신작 게임이 깜짝 공개되어 주목을 받았다.

그렇다면 오는 상반기 게이머들에게 선보일 넥슨 게임 라인업은 무엇이 있을까?

넥슨 크레이지 아케이드 M
이미지
넥슨 크레이지 아케이드 M 이미지

- 크아의 전설 모바일로 강림!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은 넥슨의 대표 온라인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캐주얼 아케이드 게임이다. 상대방을 물풍선에 가두어 터뜨리는 원작의 재미는 계승하면서도 생동감 있는 3D 그래픽과 '서바이벌' 등 신규 게임 모드, 강력한 한 방의 '슈퍼 스킬'로 차별화된 게임성을 갖췄다.

다양한 게임 모드도 제공된다. 2:2 팀전으로 승패를 가르는 '노멀 매치'와 16명 중 최후의 1인으로 살아남는 '서바이벌', 상대팀보다 만두를 많이 획득하면 승리하는 '만두 먹기' 등 총 6가지 게임 모드로 이용자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10가지의 '슈퍼 스킬'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한 방에 상대를 역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같은 캐릭터여도 조합에 따라 각기 다른 효과를 장착할 수 있는 '정수' 시스템으로 유저는 본인만의 플레이 스타일을 운영할 수 있다.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는 오는 3월 21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넥슨 바람의 나라: 연
이미지
넥슨 바람의 나라: 연 이미지

- 최장수 온라인게임 바람의 나라의 DNA를 이식한 '바람의나라: 연'

'바람의나라: 연'은 원작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MMORPG로 원작이 가지고 있는 감성 그대로 리소스와 콘텐츠를 구현하고 있으며 커뮤니티 요소, 파티 플레이에 중점을 둔 게임이다.

특히, 원작 온라인게임이 지닌 조작감과 전투의 재미를 모바일에서 구현하고자 조작 버튼 편의성 개선, 스킬 조합 사용법 등 다방면으로 고려하여 게이머들에게 그때 그 감성을 그대로 전해주는 것이 특징.

원작 만화 '바람의나라'의 세계관인 삼국시대 초기를 배경으로 유리왕과 호동왕자가 주인공이며, 고구려 2대 왕인 유리왕의 아들 대무신왕 '무휼'의 정벌담과 그의 차비 '연', 그녀의 아들 '호동왕자'와 '낙랑공주'의 사랑 이야기를 다룬다.

'바람의나라: 연'은 초기 원작 PC게임의 직업 4종 전사, 도적, 주술사, 도사를 제공하며 개인 전투뿐만 아니라 파티 플레이에서도 조합에 따라 다양한 재미를 얻을 수 있다. 특히 파티 던전, 파티 레이드 등 모바일 환경에 맞춘 협력 콘텐츠를 비롯해 모바일 버전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신수 쟁탈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바람의 나라: 연'은 오는 상반기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마기아: 카르마 사가
마기아: 카르마 사가

- 횡스크롤 콘솔 게임 방식의 독특한 모바일 신작 '마기아: 카르마 사가'

'마기아: 카르마 사가'는 넥슨이 새롭게 선보이는 클래식 판타지 액션 RPG다. 판타지 동화풍의 캐릭터, 수려한 배경 그래픽, 귀여운 NPC가 특징으로 오딘 스피어, 드래곤즈 크라운과 같은 횡스크롤 콘솔 감성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기존의 1-1, 1-2 순서의 스테이지 진행 방식에서 벗어나 캐릭터 각각의 개성 있는 퀘스트를 따라가는 싱글 플레이는 물론 '이계'를 통해 전략적인 길드 점령전 등 GVG(Guild vs Guild) 콘텐츠 또한 즐길 수 있다.

이 게임의 특징은 횡스크롤 콘솔 감성의 콤보 전투 및 길드 점령전을 통한 독특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게임 내 캐릭터 별로 독특한 전투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수십 개의 스킬 중 유저가 원하는 스킬의 배리에이션을 선택해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또한 전투 중 점프, 회피를 이용해 공중 콤보와 연계 스킬, 낙법 등 다양한 스타일의 전투가 가능하며 이에 맞는 지형과 지면, 공중 몬스터들은 전투에 재미를 더한다.

'마기아: 카르마 사가'의 각 캐릭터들은 방대한 메인 스토리를 기반으로 각각의 독특한 스토리를 갖고 있어 유저들은 4개의 캐릭터들을 하나하나 플레이하며 각 캐릭터의 이야기를 알아갈 수 있다. 또 메인 퀘스트를 플레이 하면서 NPC들로부터 서브 퀘스트를 받고 또 다른 스토리를 진행 가능하다.

이 외에도 '이계 탐색'을 통해 길드 내에서 점령지를 발견하고 스페셜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으며 점령지에서는 비공정을 타고 다른 길드들과의 점령전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슈퍼 애시드가 개발 중인 '마기아: 카르마 사가'는 오는 상반기 만나볼 수 있다.

린: 더 라이트브링어
린: 더 라이트브링어

- 수려한 일러스트와 수집형 RPG의 조화 린: 더 라이트브링어

'린: 더 라이트브링어'는 국내 최정상급 일러스트레이터로 꼽히는 前 엔씨소프트 리니지 2 정준호 대표가 참여한 일러스트와 화려한 전투 연출이 돋보이는 모바일 수집형 RPG로 다채롭고 개성 넘치는 영웅들을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재미를 갖추고 있다.

여기에 신선하고 독특한 매력을 자랑하는 캐릭터 일러스트를 그대로 3D 모델링으로 구현했으며 캐릭터 스킬을 통한 전략성, 깊이 있는 세계관과 '레이드', 'PVP' '거래소' 등 다양한 실시간 유저 대전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그림 같은 일러스트에 더한 감성 스토리와 다이내믹한 실시간 전투다. 아트 페인팅 기법으로 제작된 120여 종의 그림 같은 캐릭터는 각각 고유의 매력을 지니고 있어 수집욕을 자극한다. 또, 주인공 '진'과 '린'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감성 스토리를 바탕으로 게임 내 추가된 스토리 컷신, 스테이지와 챕터마다 발생하는 스토리 연출은 플레이를 진행하는 과정에 몰입감을 더한다.

아울러 다양한 능력, 스킬을 고려해 5개의 캐릭터로 팀을 구성하고 실시간으로 펼쳐지는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다른 유저들과 경쟁하는 대전 및 최대 3인의 유저와 협력 가능한 '레이드'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다. 이와 함께 영웅 및 아이템을 다른 유저들과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린: 더 라이트브링어'는 오는 3월 14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고질라 디펜스 포스
고질라 디펜스 포스

- 고질라 세계관의 괴수들을 키워보자! '고질라 디펜스 포스'

이번 넥슨 스페셜데이서 깜짝 공개된 '고질라 디펜스 포스'는 일본 TOHO社 정식 IP를 활용한 방치형 기지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이블 팩토리', '애프터 디 엔드' 등 참신한 게임성으로 인정받은 '스튜디오42'에서 개발한 신작으로, 세계 주요 도시에 등장한 역대 고질라 시리즈의 괴수를 상대로 기지를 건설하고 강화해 도시를 방어할 수 있다.

이 게임은 1954년 고질라 영화에서부터 최신 시리즈까지 총 29편의 영화에 나오는 100여 종의 고질라와 괴수를 비롯해 '메카고질라' 등 다양한 아군 유닛이 게임에 등장한다. 처치한 괴수는 '괴수 카드'로 수집 가능하고 이를 다른 스테이지에서 '스킬'과 '버프'로 활용할 수 있다.

한편 괴수를 처치하거나 카드를 획득하면 해금되는 '도감'에서는 TOHO社 원작 IP의 세계관과 설정이 담긴 상세한 괴수 설명이 담겨 있으며, 1~3장의 괴수 이미지를 열람할 수 있다. '고질라 디펜스 포스'는 오는 5월 중 정식 출시된다.

시노앨리스 이미지
시노앨리스 이미지

- 잔혹한 동화 속 아름다운 이야기 '시노앨리스'

'시노앨리스'는 동서양을 아우르는 다양한 동화 속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요코오 타로 디렉터의 독특한 세계관과 특유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다크 판타지 RPG다. '앨리스', 신데렐라', '백설공주' 등 각 동화의 주인공들은 불가사의한 세계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만든 작가들을 부활시키기 위해 적들과 맞서 싸우게 된다.

지난 '지스타 2018'에서 넥슨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소식과 함께 국내에 소개된 '시노앨리스'는 2017년 6월 일본 지역에 정식 출시된 후 매력적인 일러스트와 완성도 높은 스토리를 바탕으로 일본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단숨에 석권하며 누적 가입 유저 수 400만 명 이상을 기록, 현재까지 마켓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며 인기리에 서비스 중이다. '시노앨리스'는 오는 상반기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