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3/14 '피파온라인4', 스페셜매치 노룰 업데이트 등

- 넥슨, 'FIFA 온라인 4' '스페셜 매치 노룰(No Rules) 모드'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14일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에 '스페셜 매치'를 업데이트하고 '노룰(No Rules)모드'를 선보인다.

'노룰 모드'는 '오프사이드'나 '파울', '경고', '퇴장' 등 반칙으로 인한 경기 중단이나 패널티가 없는 모드로, 정통 축구 규칙에서 벗어나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모드다.

넥슨은 '노룰 모드'를 포함해 '스페셜 매치' 모드로 총 5종의 게임모드를 준비 중이다. 지정된 골 수 득점 시 바로 승리하는 '퍼스트 투(First To) 모드'와 득점 시 팀 선수 중 1명이 무작위로 퇴장해 최대 4명의 선수까지 경기에서 제외(골키퍼 제외)되는 '서바이벌 모드', 헤더 또는 발리슛으로 얻은 득점만 인정되는 '헤더&발리 모드', 패널티 박스 밖에서 득점 시 2점을 획득하는 '롱레인지 모드'를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스페셜 매치' 업데이트를 기념해 3월 14일부터 28일까지 주간 단위(목~수)로 집과 PC방에서 5판 이상 게임을 플레이하면 주간 보상으로 '[19.01] TOTM 골드 선수팩', '[19.02] 골드 선수팩', '행운의 BP 카드(20만 ~ 200만 BP)'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PC방에서 5판 플레이 할 경우 '[GR포함] 특수 클래스 플래티넘 선수팩', '[19.01] TOTM 골드 선수팩 (1~3강)', '행운의 BP 카드 (30만~300만 BP)' 추가로 1회 보상을 더 제공한다.

피파온라인4 이미지
피파온라인4 이미지

- 에픽세븐, 신규 월광 영웅 2종 및 신규 토벌 보스 추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 2종과 신규 토벌 보스 '아지마나크'를 업데이트 했다고 14일(목) 밝혔다.

에픽세븐에 신규 월광 영웅 '백은 칼날의 아라민타'와 '열화의 딩고'가 추가됐다. 백은 칼날의 아라민타는 강력한 화상 피해를 바탕으로 다수의 적들을 상대하는데 최적화된 광속성 마도사 영웅이다. 핵심 스킬인 '운석 낙하'는 적을 기절시켜 행동불가 상태로 만드는 것은 물론 적 전체에 화상을 발생시킨다. 열화의 딩고는 광속성의 정령사 영웅으로 적에게 입힌 피해에 비례해 아군의 회복량이 증가하는 독특한 컨셉을 가지고 있다.

이와 함께, 영웅 리코리스의 전직이 추가되어 '선봉대장 리코리스'로 전직이 가능해 진다. 전직에 성공하면 기존과 완전히 다른 연출과 일러스트를 만나볼 수 있으며 리코리스 또한 전직 후에는 아군에게 다양한 강화효과를 제공하는 광속성 전사로 거듭나게 된다.

마지막으로 토벌에 신규 보스 '아지마나크'가 추가됐다. 아지마나크는 강력한 암속성 보스몬스터로 토벌에 성공하면 협공, 분노, 면역 특성의 장비 및 제작 재료를 보상으로 획득 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월 27일까지 게임 내 일일 미션을 달성하고 강화 재료를 받을 수 있는 '무투가 켄과의 승부! 도전 최고의 승부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히, 이벤트 누적 달성률에 따라 성약의 책갈피, 머라고라 등 추가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는 추가 기회도 제공한다.

에픽세븐 이미지
에픽세븐 이미지

- 검은사막 모바일, 발렌시아 신규 지역 추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지역 발렌시아를 업데이트하고 전투력 등급 세분화, 샤카투 상점을 개편했다고 14일 밝혔다.

발렌시아 지역에 바실리스크 지역 2곳, 고르고 지역 2곳, 노병의 협곡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용자는 모험을 통해 새로운 의뢰와 임무,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바실리스크 서식 지역에서는 강력한 신규 몬스터 바실리스크가 등장한다. 이용자는 기존에는 없었던 심연등급 장신구와 투구를 획득할 수 있다.

전투력 등급이 개편됐다. 개인 전투력 구간 등급이 조정되어 개인의 전투력 랭킹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샤카투 상점도 고대 금주화로 이용할 수 있는 장비 습득 소요 시간이 감소되어 원활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개편됐다.

화이트데이 맞이 'Sweet&Bingo' 이벤트를 27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달콤한 사탕'을 이용해 빙고 칸을 열면 용맹의 증표, 고대 금주화, 돌파 복구권을 포함한 랜덤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빙고를 완성하면 무기의상 상자, 방어구 의상 상자, 카프라스의 흔적도 받는다.

검은사막 이미지
검은사막 이미지

- '사이퍼즈' 불의 힘 보유한 신규 캐릭터 '티모시' 업데이트!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14일 인기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 신규 캐릭터 '티모시'를 업데이트 했다.

지난 오프라인 게이머 쇼케이스 'THE UNION'에서 첫 공개된 '티모시'는 '사이퍼즈'의 63번째 캐릭터로, '타라', '나이오비'에 이어 세 번째로 불의 힘을 사용하는 능력자다. 기본 상태에서는 주황색 불꽃을 보이며 약한 공격력을 나타내지만, 폭주 상태에는 파란색 불꽃을 뿜으며 공격적인 면모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쉬운 조작 난이도를 바탕으로, 보조 방어형 캐릭터 역할과 상황에 따라 공격형 캐릭터 역할을 하기도 한다. 또한, 적에게 화상을 입히는 기본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화염포', '잿불의 성채', '슈퍼 노바'와 같이 불을 활용한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사이퍼즈'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티모시' 캐릭터로 일반전 또는 협력전을 플레이 할 경우 경험치 2배 혜택을 제공하고, 레벨 달성 조건에 따라 'EC 테이 레어 부스터 3개', '선택형 티모시 레어 소모품 1개' 등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홈페이지 내 게시판에 '티모시' 공략 또는 팬아트를 게재하면 각각 최대 10명을 선정해 '테라 주괴 1,000개'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매일 공성전을 1회 플레이하면 누적 횟수에 따라 'EC 티모시 풀유니크팩', '티모시 소모품 레어부스터' 등을 지급하고, 기존 게이머가 신규/귀환 게이머로부터 7회 추천 받을 때마다 '티모시 소니소니 퍼레이드 코스튬'을 제공한다.

사이퍼즈 이미지
사이퍼즈 이미지

- 소울시커: 6번째 기사단, 콘텐츠 업데이트 및 일본 서비스 강화

클래게임즈(대표 정희철)는 오늘(14일), '소울시커: 6번째 기사단'이 3월 한달 간 콘텐츠를 대거 보완하고, 일본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콘텐츠 업데이트는 3월 한달에만 2번에 걸쳐 진행된다. 1차 업데이트는 금일(14)로 신규 캐릭터와 길드레이드 보스를 추가한다. 새로운 캐릭터는 '새콤달콤 씰'이다. SR 등급인 '새콤달콤 씰'은 아군 보조와 유틸성이 강한 불 속성의 궁수다. 물리 공격과 공격 속도를 높여주는 버프를 아군에게 부여할 수 있는 '새콤달콤 씰'은 적의 공격 속도를 크게 감소시키는 등 보조에 특화되어 파티원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빌'에 이은 새로운 길드 보스 '닉스'도 출몰하기 시작한다. 기존에는 매주 일요일마다 '에밀' 레이드에 도전할 수 있었다면 이제 '에빌'과 '닉스'가 격주로 출몰해 도전자들을 상대한다.

신규 캐릭터 '새콤달콤 씰'과 화이트데이를 연계한 기념 이벤트도 3월 14일부터 4월 3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모험하기 플레이 시 화이트데이 캔디가 드롭되고, 해당 캔디는 이벤트 상점에서 SR '새콤달콤 씰'을 포함한 여러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소울시커 이미지
소울시커 이미지

- 넥슨, '마비노기' 15주년 기념 'Fantastic Melody' 페이지 오픈!

넥슨(대표 이정헌)은 14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서비스 15주년을 100일 앞두고 기념 페이지를 오픈했다.

오는 6월 22일 서비스 15주년을 맞는 '마비노기'에서는 '게이머들을 위해 준비한 다채로운 이야기를 헌정한다'는 의미를 담은 통합 슬로건 'Fantastic Melody: Dear, Milletian'을 내세웠다.

금일 15주년 기념 페이지 오픈과 함께 상반기 중 다양한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으로, 새로운 정보를 순차 공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그 시작으로 기념 페이지를 통해 '우리가 듣던 그 선율' 키워드를 공개하고 첫 번째 멜로디를 예고하는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 새롭게 공개된 영상에서는 프라하에서 촬영한 오케스트라의 모습을 담아내고, '3월 21일' 날짜와 '마비노기 최초의 오케스트라 앨범' 문구를 안내해 기대감을 높였다.

이와 함께 예측 이벤트를 통해 3월 21일 새롭게 오픈될 이슈를 예측하여 댓글을 남기는 게이머 중 정답을 맞힌 게이머에게는 넥슨 캐시를 선물한다.

마비노기 이미지
마비노기 이미지

- '라그나로크M' 국내 서비스 1주년 맞이 기념 이벤트 실시

그라비티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국내 정식서비스 1주년을 맞이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그라비티는 그간 아낌없이 관심을 보내준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 유저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오는 26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프론테라 중앙 광장 내 테일링 NPC에서 1주년 기념 한정 의상인 '1st 기념 케이크'를 획득할 수 있으며, 대륙을 여행할 수 있는 카프라사의 워프 서비스와 창고를 무료 이용과 첫 충전 2배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3월 14일부터 16일, 3월 21일부터 23일까지 각 사흘간 오후 8시 30분부터 15분 간격으로 미로숲에서 인기 MINI 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다.

이 밖에 전체 유저를 대상으로 역대급 아이템으로 구성된 '우리 1주년' 쿠폰을 지급한다. 해당 쿠폰 사용 시, 이용자들은 매직 크리에이터 연 자판기를 이용할 수 있는 '고양이 티켓 300개', '고급 카드첩 조각 30개,' 모험가 동전 5개' 등을 수령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M 1주년
라그나로크M 1주년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