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 최고가 모여 만든 미소녀게임 신흥 강자

지난해 앙상블스타즈, 뱅드림 걸즈밴드파티를 선보이며 미소녀 게임 시장에 공을 들이고 있는 카카오게임즈가 또 하나의 미소녀 게임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를 1분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 중인 프린세스 커넥트 리디아브는 주인공이 된 이용자가 50명 이상의 매력 넘치는 미소녀들과 길드를 이뤄 모험을 떠나는 모바일 게임으로, 일본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에서 개발했다.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

특히, 사이게임즈를 대표하는 유명 프로듀서인 기무라 유이토를 필두로 ‘진격의 거인’ 등 각종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WIT STUDIO(위트 스튜디오)’, '광란가족일기', ‘앙상블 스타즈’ 등의 메인 시나리오 작가 아키라, ‘사쿠라대전’, ‘원피스’ 등의 메인 테마곡을 작곡한 다나카 코헤이 등 각 분야의 최고들이 뭉쳐 만든 덕분에 출시 전부터 많은 기대를 받았다.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

또한 미소녀 캐릭터들의 생생한 음성을 표현하기 위해, ‘페코린느’ 역에 M∙A∙O, ‘콧코로’역에 이토 미쿠, ‘캬루’역에 타치바나 리카 등 유명 성우진도 대거 참여했다.

이런 기대감 덕분에 일본 출시 후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에서 매출 상위권에 올라 있으며,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영상미와 사운드 연출, 박진감 넘치는 전투 콘텐츠 뿐 아니라 다채로운 스토리와 퀘스트, PVP(Player Vs Player) 및 협동전, 길드 하우스 등 다양한 콘텐츠로 호평을 받고 있다. 카카오게임즈가 준비 중인 한국 버전도 미소녀 마니아들의 눈높이에 맞게 철저한 현지화 작업을 진행 중이다.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

이 게임에는 50명 이상의 매력적인 미소녀 캐릭터가 등장한다. 각 캐릭터는 저마다의 개성을 갖고 있으며, 전투를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역할도 나눠져 있다. 그리고 전열, 중열, 후열 등 전투 대형에서 자리할 수 있는 위치도 정해져 있기 때문에, 각 상황에 맞춰 캐릭터의 특성을 고려한 뒤 적절히 조합해 파티를 만들어야 한다. 또한, 특정 캐릭터만 노리거나 넓은 범위에 공격하는 등 스킬의 형태와 타이밍도 전략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

다양한 미소녀를 수집해서 즐기는 게임인 만큼, 미소녀들을 활용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흥미진진한 스토리 모드 뿐만 아니라 다른 이용자들과 승부를 겨룰 수 있는 PVP 콘텐츠 배틀 아레나와 프린세스 아레나, 길드전(클랜전) 등 방대한 콘텐츠를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가구들로 집안을 예쁘게 꾸밀 수 있는 하우징 콘텐츠인 길드 하우스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게임 내 모든 일러스트,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추억 앨범’, ‘캐릭터 도감’, ‘아이템 도감’, ‘용어집’ 등의 세밀한 설정으로 미소녀 마니아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

특히, 메인 스토리는 유명 라이트 노벨 작가 아키라의 탄탄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다채로운 스토리 콘텐츠를 자랑한다. 아스트라이아 대륙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주인공과 동료들의 모험 이야기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주인공과 각 캐릭터들간의 인연을 확인할 수 있는 캐릭터 스토리, 캐릭터들의 일상을 엿볼 수 있는 길드 스토리도 마련돼 메인 스토리와는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

스토리 곳곳에 삽입된 애니메이션 연출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로, 스토리를 읽고 나면 마치 애니메이션 한 편을 본 듯한 기분을 느끼게 된다.

시나리오 전투는 난이도에 따라 노멀과 하드 퀘스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5명의 캐릭터로 파티를 구성해 3 페이즈 동안 몬스터와 싸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퀘스트 성공 시 쥬얼(재화)이나 각종 아이템, 플레이어 경험치를 얻을 수 있고, 특히 하드 퀘스트에서는 캐릭터는 물론 재능 개화에 필요한 메모리 피스도 획득할 수 있다. 시간이 부족하더라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전투 없이도 보상을 수령할 수 있는 유용한 아이템 스킵 티켓(소탕권)이 마련되어 있다.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

탐색은 성장 아이템 획득에 특화된 콘텐츠로 경험치 퀘스트와 마나 퀘스트로 이루어져 있다. 각 퀘스트에 도전해 캐릭터 육성과 장비 강화 등에 필요한 EXP 포션, 마나 등의 아이템을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다.

던전은 모든 동료 캐릭터들과 함께 도전하는 총력전 콘텐츠다. 각 층을 클리어하면 아이템과 던전 코인을 얻을 수 있다. 이용자의 레벨에 맞춰 적 파티의 레벨이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며, 첫 클리어 보상으로 재화(스태미나)를 생산하는 길드 하우스 가구를 획득할 수 있다.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

협동전은 최대 3명의 플레이어가 실시간으로 협력하여 도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 플레이어가 각각 한 페이즈씩 담당하여 전투를 벌인다. 한 플레이어가 전투 중인 페이즈에 대기 중인 다른 플레이어는 유니온 버스트(필살기)를 사용해 현재 전투 중인 플레이어를 도울 수 있다. 플레이어의 파티가 전멸하더라도 남은 다른 플레이어가 계속해서 남은 페이즈를 이어감으로써 전 페이즈를 클리어해야 한다.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

‘배틀 아레나’는 다른 플레이어가 미리 설정한 캐릭터와 전투하는 PVP(Player Vs Player) 콘텐츠다. 자신의 순위와 가까운 순위의 상대를 직접 선택해 승부할 수 있으며, 승리 시에는 자신이 이긴 이용자의 순위를 그대로 차지하게 된다. 랭킹 보상과 시간 보상이 지급되며, 특히 배틀 아레나에서만 얻을 수 있는 아레나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프린세스 아레나’는 다른 플레이어가 미리 설정한 캐릭터와 전투하는 PVP(Player Vs Player) 콘텐츠로, 배틀 아레나와 달리 3 대 3 파티 전투로 진행된다. 순위 상승 방식은 배틀 아레나와 동일하다. 랭킹 보상과 시간 보상이 지급되며, 프린세스 아레나에서만 얻을 수 있는 프린세스 아레나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

길드 하우스’는 플레이어의 취향대로 레이아웃이나 인테리어를 변경해 꾸밀 수 있는 하우징 콘텐츠다. 게임 플레이 중 획득한 재화(루피)를 사용해 가구를 구입한 뒤 배치할 수 있으며, 일부 가구에는 재화 생산 효과가 있어 시간의 경과에 따라 유용한 재화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한 층당 최대 5명의 캐릭터를 배치해 길드 하우스에서 시간을 보내는 귀여운 모습을 즐길 수 있으며, 선물을 전달함으로써 캐릭터와의 인연도도 발전시킬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