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NHN엔터, IT인재 양성 잰걸음..'2019 한국정보올림피아드' 후원

조학동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 이하 NHN엔터)가 '2019 한국정보올림피아드(KOI)'를 주관하는 '한국정보과학회(회장 최종원)'와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대회 후원에 나선다.

NHN엔터 로고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국내 소프트웨어 분야의 우수 인재 양성과 정보교육의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하며, NHN엔터테인먼트는 이 양해각서 체결 후 한국정보올림피아드 대회 운영 및 기술 협력을 비롯해 장학금 수여 등 다양한 형태의 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1984년 제1회 전국PC경진대회 개최를 시작한 한국정보올림피아드는 올해로 36회째를 맞는다. 오는 5월 개최되는 '2019 한국정보올림피아드'는 ▲컴퓨팅 사고력을 구현한 비버(Bebras) 스타일의 대화형 문제와 ▲ 파이썬(Python), 자바(Java), C언어(C/C++) 등을 활용한 실기 부문이 새롭게 도입됐다.

특히 1차 실기 부문의 경우, NHN엔터테인먼트의 관계사인 '코다임'이 개발 운영하고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구름TEST' 서비스로 온라인 대회가 치러질 예정이다.

'구름 TEST'의 인프라는 NHN엔터테인먼트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TOAST'를 통해 진행된다. 또한 대회 참가 접수에는 NHN엔터테인먼트의 페이코 서비스가 활용된다.

진은숙 NHN엔터테인먼트 총괄이사는 "한국 대표 소프트웨어 인재를 선발하는 대회에 후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NHN엔터테인먼트는 국내 IT 산업의 핵심 인력으로 성장할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산학협력, 기술 인재 육성 등 다양한 형태의 투자와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2019 한국정보올림피아드' 대회 참가 접수는 3월 20일부터 4월 5일까지 약 2주간 한국정보올림피아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 후원 NHN엔터 올림피아드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