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 켜 놔라! 콘텐츠 들어간다. '마스터탱커'

웹젠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마스터탱커'는 기본 모바일 MMOPRG와 달리 역할 수행 및 컨트롤의 재미를 살린 게임이다. 게이머들은 PC 온라인 MMORPG에서 느낄 수 있었던 탱, 딜, 힐 연계 플레이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또한, 게임은 8종 직업의 멋진 외형의 영웅 캐릭터와 귀여운 외모의 MT캐릭터 중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선택해 즐길 수 있도록 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쉽게 다가가는 강점을 가졌다.

그리고 '마스터탱커'의 또 다른 강점은 끊임없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에 있다. 폰을 켜 두면 쉼 없이 푸시 메시지가 올 정도로 그 양도 방대하다. 다양한 즐길 거리로 무장한 '마스터탱커'의 콘텐츠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마스터탱커
마스터탱커

'마스터탱커'는 MMORPG답게 성장과 연관된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됐다. 장비, 스킬, 펫, 길드, 던전, PvP가 중심으로 이를 통해선 MMORPG의 본질적인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특히, 핵심 콘텐츠로 소개되는 콘텐츠 중에서는 단연 길드 콘텐츠가 메인이다.

게임을 즐기면서 게이머는 자연스럽게 길드에 가입해 길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1레벨 길드도 길드원 단위가 100명으로 이뤄질 정도로 길드의 규모도 거대하다. 게임을 가볍게 즐기는 게이머도 적당한 길드를 찾아 게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는 얘기다.

마스터탱커
마스터탱커

길드를 통해서는 정말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만날 수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공성전과 길드 레이다. 먼저 공성전은 길드 단위로 공격과 방어팀을 구성해 토템 기둥을 많이 차지하는 쪽이 승리하는 콘텐츠다. 매주 2번 열리며, 30분간 진행된다. 참여시 공헌도, 스킬북, 강화 재료 등을 얻을 수 있다.

길드 레이드는 길드원이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는 레이드 콘텐츠다. 3개의 던전에 7마리 보스가 마련되어 있으며, 앞 단계 보스 처치 시 다음 단계 보스가 오픈되는 식이다. 호흡이 잘 맞고 고수 게이머가 모인 길드일수록 후반 보스를 오픈해 더 좋은 보상을 노리는 것이 가능하다.

마스터탱커
마스터탱커

아울러 길드에는 모닥불 퀴즈, 길드 인센티브 분배, 길드원이 모두 협력해 진행하는 주간 길드 퀘스트, 연속으로 이어지는 퀘스트를 해결해 공헌도 등을 올리는 시련 퀘스트 등 더욱 많은 즐길 거리가 자리해 있다.

던전과 전장 그리고 아레나도 빼놓을 수 없는 주요 콘텐츠다. 먼저 던전은 5인 파티로 던전의 보스를 공략하는 콘텐츠다. 게임에는 10여 종 이상의 던전이 마련됐으며, 이러한 던전 플레이로 기본적인 아이템과 협력 플레이를 배울 수 있다. 일반 던전에서는 레어, 정예 던전에서는 에픽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전장과 아레나는 PvP 콘텐츠다. 전장은 크게 3개 모드가 준비됐으며, 전장마다 승리의 목표가 다르다. 상대 진영의 깃발을 탈취하는 것부터, 거점 방어 전장, 3개의 거점을 점령해 방어하는 전장이 요일별로 열린다. 아레나는 팀을 이뤄 경기장에서 대결하는 콘텐츠다. 전장보다는 전략적인 재미가 떨어질 수 있으나, 전투가 주는 본연의 재미가 초점이 맞춰져 있는 콘텐츠라 볼 수 있다.

마스터탱커
마스터탱커

이뿐만이 아니다. 매일매일 즐길 수 있는 일일 콘텐츠도 방대하게 준비됐으며, 특정한 시간에 한정 오픈되는 오픈 필드 레이드인 정예 침입, 월드 보스와 같은 콘텐츠도 다양하다. MMORPG에서 다른 게이머들과 함께하는 재미를 전해주는 콘텐츠가 두루 자리해 있으니 MMOPRG 본연의 재미를 즐기길 원한다면 놓치지 말고 즐겨보자.

MMORPG 본연의 재미를 주는 콘텐츠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됐다. 다양한 미니 게임과 같은 요소를 더해 게임의 분위기를 환기하고, 약간의 휴식 시간을 준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보물찾기 콘텐츠다. 지도에 안내된 곳을 찾아 보물을 발굴하는 시스템으로 모두 자동으로 진행된다. 수동 조작과 전투에 지친 게이머에게 휴식을 제공하며, 꽤 짭짤한 보상을 제공해 1석 2조다.

마스터탱커  미니게임
마스터탱커 미니게임

또한, 다양한 미니 게임도 마련됐다. 포격 미니 게임과 퍼즐 등이 준비됐으며, 미니 게임 해결을 통해서는 게임내 재화인 실버와 골드, 아이템에 착용하는 보석, 레어 펫 먹이 등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미니 게임은 던전 통과 시 확률적으로 획득한 미니 게임 참여 티켓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게임에는 마을과의 우호도를 상승시키는 명성 시스템, 용병을 파견하는 요새 시스템, 미끼를 이용해 낚시를 통해 아이템을 획득하는 낚시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존재한다. MMOPRG 본연의 재미와 다양한 콘텐츠로 무장한 '마스터탱커'의 콘텐츠에 빠져보자.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