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벌려 만우절 들어간다!" 넥슨, 대규모 만우절 기념 이벤트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오는 4월 1일 '만우절'을 맞이해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12종과 모바일게임 6종에서 다채로운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29일) 밝혔다.

던파 만우절 이벤트
던파 만우절 이벤트

먼저 '던전앤파이터'에서는 만우절을 맞아 공식 홈페이지에 '던파' IP 기반의 영화 'MEHMET(메멧)'을 깜짝 공개했다. 게임 내 '세리아 방'의 NPC를 통해 영상을 시청하면 '천체의 균열 프리패스'를 선물하고, 누적 관람 횟수에 따라 '흑돼지 풍선 아바타 상자' 등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프레이-이시스' 레이드에서 착안한 프리미엄 치킨 브랜드로 '프라이시스'를 공개하고, 재치 있는 명칭의 다양한 치킨 메뉴를 선보여 만우절의 분위기를 더했다.

카트라이더 만우절 이벤트
카트라이더 만우절 이벤트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와 '서든어택'은 만우절을 맞아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트라이더'에서는 4월 3일까지 24시간 럭키팡 이벤트에 당첨된 유저 300명에게 한정판 레어급 스피드 카트바디 'TRG 21 X 무제한'을 선물하고 이벤트 알림과 당첨 축하 배너에 '서든어택' 로고를 적용한다. 또한, 게임 내 BGM를 '서든어택' BGM으로 변경하고, 차고 배경에는 '배찌'가 '서든어택' 로고와 함께 나타났다 사라지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깜짝 공개한다.

서든어택 만우절 이벤트
서든어택 만우절 이벤트

또한, '서든어택'에서는 4월 4일까지 '3보급-Reverse'에서 단계별 미션을 달성하면 최대 100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데빌/흑사 스킨', '카툰 스킨', '썬더 스킨', 'Bling 스킨'과 함께 최대 7일까지 사용 가능한 퍼니 캐릭터/수류탄 및 각종 아이템 보상을 무작위로 제공한다. 하루 3회까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뽑기 기회가 제공되며, 주말에 참여 시 뽑기 기회를 2배로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중 최대 15회 보상을 획득한 유저 전원에게는 '카트 바디 수류탄(영구제)' 및 시즌 경험치 20만을 제공할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 만우절 이벤트
메이플스토리 만우절 이벤트

'메이플스토리'에서는 4월 1일 하루 동안 '대세는 토벤머리' 이벤트를 진행하고, 특별 미션을 완료하는 유저에게 '대세는 토벤머리' 데미지 스킨을 지급한다.

메이플2 만우절 이벤트
메이플2 만우절 이벤트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4월 1일 하루동안 문제의 답을 틀려야 정답으로 인정하는 '거꾸로 OX퀴즈' 이벤트를 진행, 총 10개 문제를 모두 맞히면 '케이 코인'을 2배로 제공한다. 또, 4월 1일부터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10레벨 이상 유저에게 '대미지 폰트 배지 : 만우절 기호체'와 '쑥쑥 알약'이 담긴 '만우절 깜짝 상자'를 지급, 만우절 특별 퀘스트 '너를 속일거야!'를 완료하면 '쭉쭉 피노키오 코' 스킨을 제공한다.

사이퍼즈 만우절 이벤트
사이퍼즈 만우절 이벤트

'사이퍼즈'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만우절 맞이 '핫플레이스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먼저, '글로벌 트렌드'로 꽃무늬 패션의 '싸이하이 부츠'와 '패턴 스카프', '호미 액세서리' 등의 아이템을 깜짝 공개하고, 현실에서도 '사이퍼즈'를 즐길 수 있는 '사이퍼즈 체험존'을 비롯해 전략적 보스 레이드 업데이트, 운세를 볼 수 있는 '타로카드'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선보였다. 또한, 공성전을 1회 플레이 할 경우 만우절 특별 아이템을 지급하고, PC방에서 접속을 유지할 경우 '테라 실크'를 선물한다.

'마비노기'에서는 4월 18일까지 수상한 소년이 준비한 일일 퀘스트를 수행할 경우 '인챈트 보호 포션', '멍때리기 털 매트', '노트로 접은 종이 비행기', '18살의 키가 되는 포션' 등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달걀 코인'을 지급한다. 또한, 매주 주어지는 주간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낭만 농장 나무 바닥'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 중 1종을 획득할 수 있는 '달걀 상자'를 비롯해 '엑스트라 미니어처', '2차 타이틀 획득 쿠폰' 등을 선물한다.

마영전 만우절 이벤트
마영전 만우절 이벤트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4월 11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에게 단 한 번 '이상한 여행자의 소소한 상자(1개)'를 지급한다. 상자에는 '이상한 기계(5개)', '이상한 목소리(5개)', '이상한 여행자의 뷰티 박스'가 담겨있으며, '이상한 목소리'를 사용해 '이상한 기계'를 열면 '말하는 풀피리'를 얻게 된다. '말하는 풀피리'는 마을에서 사용 시 사용한 캐릭터와 주변 캐릭터에게 특별한 일이 벌어진다. 또, '여행자의 뷰티 박스'를 통해 캐릭터와 어울리는 특별한 뷰티 아이템과 마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 오브젝트를 획득할 수 있다.

'테라'에서는 3월 29일부터 4월 1일까지 아르보레아 낚시 협회원인 '떠돌이 라이어'와 미지의 도시 '아틀란티스'의 이야기를 소개하고 만우절 기념 '깜짝 선물'을 제공하는 위한 만우절 이벤트 페이지를 운영한다.

테일즈위버 만우절 이벤트
테일즈위버 만우절 이벤트

'테일즈위버'에서는 4월 3일까지 '명작극장 테일즈위버' 이벤트를 열고 게임 속 캐릭터로 인어공주, 백설공주, 미녀와 야수, 신데렐라 등 동화 4편을 명랑하게 재해석한 단편 시나리오를 공개한다. 공란인 시나리오의 마지막 대사를 채워준 유저 중에선 추첨하여 '젤리삐 오르골'(4명)과 넥슨캐시 5,000원(80명)을 제공한다.

크아 만우절 이벤트
크아 만우절 이벤트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는 2018년 만우절 이벤트 아이템을 보유한 유저에게 '코인존버박스'로 변경 지급하는 '크아코인이 뻥이요' 이벤트를 4월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 '코인존버박스'에서는 기존 획득 가능했던 보상보다 최대 6배의 '루찌'를 얻을 수 있다. 또 창모드를 기존 크기에서 1.5배 및 2배 확대할 수 있는 '화면크기가 뻥이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게임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서는 4월 1일부터 3일까지 온타임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매일 '레드 다이아' 100개를 지급한다.

삼국지 조조전 만우절 이벤트
삼국지 조조전 만우절 이벤트

'삼국지조조전 ONLINE'에서는 4월 1일부터 7일까지 만우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벤트 조건을 달성하는 유저에게 최대 '보물 조각' 100개와 '200만 은전' 등 보상을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4월 1일부터 7일까지 만우절 기념 온타임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벤트 기간 내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계정당 1회 '엉망진창 대미지 스킨'과 '발록' 라이딩을 지급한다.

듀랑고 만우절 이벤트
듀랑고 만우절 이벤트

'야생의 땅: 듀랑고'에서는 만우절을 맞아 4월 둘째 주 업데이트 전까지 '도시섬' 곳곳에 종이 모양의 특별한 '콤프소그나투스'와 '페나코두스' 무리가 등장하며, 동물을 처치할 경우 '화목한 동물 액자'를 제작할 수 있는 '종이 조각', '찢어진 종이' 등 새로운 자원을 획득할 수 있다.

'오버히트'에서는 4월 1일 만우절 콘셉트로 이벤트 퀴즈 던전에서 오답을 선택하면 오답 개수에 따라 'A급 명장/마수 장비 소환권' 외 2종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AxE(액스)'에서는 4월 1일부터 4월 3일까지 '착한 사람에게만 보여요' 이벤트를 통해 특정 임무를 완수할 시 의상, 장갑, 신발 등으로 구성된 만우절 코스튬 세트를 지급하고, 코스튬 세트를 캐릭터에 착용할 경우 장비가 눈에 보이지 않는 효과를 적용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