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우절이다! 검은사막 전세계 이용자와 함께 하는 이벤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만우절을 맞이해 검은사막 전세계 이용자와 함께 즐기는 만우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1일) 밝혔다.

‘검은사막’은 모험을 떠나는 컨셉에 맞춘 만우절 이벤트 ‘진실 or 거짓 당신의 선택은?’을 28일부터 4월 3일까지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150여개 국가 이용자들이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매일 1회 주어지는 의뢰를 완료한 후 ‘진실’과 ‘거짓’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된 결과는 모두 합산해 다음날 이벤트 페이지에 수치가 공개된다. 이중 낮은 수치를 선택한 이용자들만 거짓으로 판명돼 보상을 받게 된다.

국가별로 한국은 ‘쿠베의 영지 습격?!’ 이벤트를 3월 28일부터 4월 7일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깜짝 의뢰인 ‘NPC(Non-Player Character) 쿠베’가 주는 의뢰를 완료하면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운영자 퀴즈를 통해 운영자의 ‘만우절 선물 상자’도 받을 수 있다. ‘만우절 선물 상자’에는 보상과 함께 신규 캐릭터에 대한 힌트가 담겨있다.

대만은 ‘크자카의 포럼 습격’이라는 유저참여형 이벤트를 4월 1일부터 4월 3일까지 선 보인다. 이용자가 가상의 월드 우두머리 크자카를 처치하면 이용자 모두 보상을 받는다. 공식 포럼 및 SNS에서 유저가 직접 글을 쓰거나 댓글을 다는 활동으로 월드보스 ‘크자카’를 공격할 수 있다

일본은 ‘만우절 기념! 샤카투 레이드!’ 이벤트를 4월 1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샤카투 레이드를 통해 전설급 무기 1종을 받는다. 트위터(Twitter)에서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투표에 참여하면 황금열쇠를 얻을 수 있다. 이용자들은 황금열쇠를 통해 샤카투 레이드를 즐길 수 있다.

2018년 만우절 당시 이용자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샤카투 던전’이 열린다. 샤카투의 웃음 소리가 세렌디아 전역에 퍼지면 샤카투 아이콘이 활성화 되고 이용자들은 샤카투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다.

펄어비스 글로벌서비스실 김서윤 실장은 “검은사막 IP로 매년 만우절 이벤트를 진행해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했다”며 “전 세계 이용자들이 만우절을 맞이해 잠시나마 일상에서 벗어나 소소한 재미와 혜택을 받으시길 바란다”라며 취지를 말했다.

검은사막
검은사막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