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오늘의 게임 소식] 4/08 '프렌즈타운' 인트로 영상 공개 등

조영준

-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타운' 인트로 영상 공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 훈, 조 계현)는 8일(월), 프렌즈게임즈(대표 남궁 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할 예정인 모바일 꾸미기 퍼즐 게임 '프렌즈타운'의 인트로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프렌즈타운'은 모바일 캐주얼 게임의 명가 '프렌즈게임즈'의 신작으로, 캐릭터 별 테마와 에피소드로 이뤄진 타운에서 퍼즐을 플레이하고 꾸미기 퀘스트를 수행해 '카카오프렌즈'가 꿈꾸는 '타운'을 만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프렌즈타운'이 처음으로 공개한 이번 영상에서는 3D로 구현된 귀여운 '어피치', '라이언', '튜브', '콘' 등의 캐릭터들이 한자리에 모여 '프렌즈타운'을 만들어나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게임에서 퍼즐과 타운 꾸미기를 연결해주는 중요 요소인 '큐브'가 날아다니는 모습과 비어있던 공간이 팝업북이 펼쳐지듯 아기자기한 '프렌즈타운'으로 완성되는 장면은 꿈의 공간 같은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한편, 지난 2월 사전 예약을 시작한 '프렌즈타운'은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자 수가 230만 명을 돌파해 2019년 캐주얼 게임 최고 기대작의 면모를 보이고 있으며, 막바지 준비 작업을 거쳐 올 상반기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프렌즈타운'의 사전 예약은 출시 전까지 안드로이드 OS와 iOS 이용자 모두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페이지와 구글플레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프렌즈타운

- '월드 워 Z' PS4 한국어판 5월 8일 정식 출시 및 예약 판매 실시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INTERACTIVE, 대표 허준하)는 세이버 인터렉티브(SABER INTERACTIVE)의 3인칭 슈팅 게임 '월드 워 Z(World War Z)' PS4 한국어판을 오는 5월 8일 소비자가격 45,000원으로 정식 출시할 예정이며, 내일(4월9일) 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월드 워 Z'는 동명의 영화와 소설 '월드 워 Z'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3인칭 슈팅 게임이다. 수 많은 좀비 무리가 살아있는 인간들을 위협하는 종말 직전의 세계를 무대로, 4명의 플레이어가 서로 힘을 합쳐 생존을 도모하고 협력하여 마지막까지 살아남아야만 한다.

뉴욕에서 모스크바, 예루살렘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좀비 사태에서, 영화 '월드 워 Z'를 통해 보여 졌던 것과 같이 엄청난 숫자와 빠른 움직임으로 생존자를 습격하는 좀비 무리가 적으로 등장하며, 그들을 상대로 벌어지는 장대한 전투, 급박하게 전개되는 게임 플레이, 그리고 드라마틱한 스토리 전개를 맛볼 수 있다.

게임 특징
● 물결처럼 밀려드는 좀비들을 상대로 살아남아야만 하는 처절한 총격전
● 최대 4명이 힘을 합쳐 살아남는 협력 플레이를 기반으로 하는 스토리 캠페인
● 생존자들끼리 벌이는 PvP모드 및 좀비들과의 전투 모드 탑재
● 건슬링어, 헬레이저, 슬래셔, 메딕 등 각각 고유의 특징과 스타일을 지닌 6종류의 캐릭터 클래스
● 수많은 좀비들에게서 살아남기 위한 강력하고 다양한 무기 커스터마이즈 기능

월드워z

- 룽투코리아 신작 '일령계획' 티저 사이트 오픈

룽투코리아(060240, 대표이사 양성휘)가 신작 '일령계획'의 티저 사이트를 열고 본격적인 출시 준비에 돌입했다고 8일 밝혔다.

<일령계획>은 중국 개발사 '핑거탑' 산하의 'SYM 스튜디오(대표이사 백우(白禺))'에서 개발한 전략 디펜스 RPG 장르의 모바일 게임이다. 최고 수준의 일러스트와 깜찍한 SD 캐릭터, 유닛 간 상성 관계에 따른 다양한 전략 전술이 강점인 게임으로 기존 디펜스 장르에서는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

룽투코리아는 <일령계획>의 티저 사이트 및 공식카페를 열고 새롭게 제작된 음원과 애니메이션의 일부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베일에 쌓여 있는 소녀들의 모험과 웅장한 OST를 확인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티저 사이트 내에 심어둔 '이스터에그'를 찾아 이용자들에게 숨겨진 메시지의 비밀을 찾는 쏠쏠한 재미를 제공한다.

앞으로 룽투코리아는 <일령계획>의 티저 사이트와 공식카페를 통해 캐릭터 목소리를 연기한 유명 성우 리스트, 캐릭터 도감, OST,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일령계획 이미지

- 유니티, '유나이트 서울 2019' 키노트 공개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국내 최대의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19(Unite Seoul 2019)'의 주요 키노트 강연 내용을 공개했다.

유나이트 서울은 오는 5월 21일, 22일 양일간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 그랜드볼룸에서 '게임 크리에이터의 상상력이 실현되는 순간'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행사 첫날인 21일 1시 진행되는 키노트에서는 국내외 유니티 핵심 인사들이 참석해 유니티의 최신 기술과 서비스를 알릴 예정이다. 유니티 엔진이 발전해 나갈 방향성이 담긴 로드맵 발표와 최신 기술 데모 시연, 개발자들의 콘텐츠 배포를 지원하는 플랫폼 'UDP(Unity Distribution Portal)' 서비스 및 유니티와 삼성 협업 건 등의 상세 소개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유니티 엔진 기반의 국내외 게임 기대작들이 현장에서 소개돼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법과 노하우 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초심자부터 숙련자까지 실력에 따라 유니티를 활용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유나이트 서울 2019 트레이닝 데이(Unite Seoul 2019 Training Day)'도 5월 20일 오후 1시부터 진행된다. 모바일 게임을 제작하는 방법부터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유니티의 심화 기능들까지 배워볼 수 있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 트레이닝 데이에서는 더욱 유익한 강연을 제공하기 위해 유니티 에반젤리스트와 함께 '절대강좌! 유니티'의 저자이자 유니티 마스터즈로 활동하고 있는 이재현 씨가 '쉽고 빠르게 개발하는 모바일 슈팅게임'이라는 주제로 유니티 초급자를 위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유니티 기반의 게임 공모전 '메이드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즈 2019(Made with Unity Korea Awards 2019, MWU 코리아 어워즈)'도 유나이트 서울 개최와 발맞춰 진행 중이다. 국내에서 유니티로 개발 및 서비스 중이거나 출시 예정인 콘텐츠가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4월 17일 자정까지 응모가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 및 참가 방법은 유니티 커넥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익한 강연과 부대행사들이 준비된 유나이트 서울 2019에 대한 소식 확인 및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얼리버드 이벤트를 통해 오는 4월 15일까지 정상 가격의 40%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으며, 4월 16일부터 4월 30일까지는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유나이트 서울

: 유나이트 월드워Z 프렌즈타운 일령계획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