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업 확대 추진중인 브릴라이트, RPG 개발사 도연게임즈 합류

오는 6월 메인넷 런칭을 위해 공격적인 라인업 확대를 추진 중인 한빛소프트의 암호화폐 브릴라이트 블록체인에 모바일RPG 개발사가 합류했다.

브릴라이트는 도연게임즈와 블록체인 글로벌 사업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금일(9일) 밝혔다.

도연게임즈는 지난 2013년 설립한 모바일게임 전문 개발사다. 2016년 '가디언소울'을 시작으로 지난해 '소울시커 6번째 기사단'을 글로벌 론칭했고 올해 유명 FPS를 소재로 한 네트워크 게임과 수집형 RPG(일명 G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브릴라이트는 오는 6월 말 메인 네크워크(메인넷)을 론칭하고 동남아시아, 일본, 남미 등 글로벌 시장에 블록체인 기반의 RPG, SNG, 퍼즐 아케이드, HTML5 게임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도연게임즈를 비롯한 경쟁력 있는 개발사들과 파트너십 구축을 확대하고 있다.

비게임 분야인 웹툰, 기프티콘 기업과도 글로벌 사업을 전개한다. 메인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한 블록체인 생태계 내에서 암호화폐는 공용 화폐로서 지속적으로 유통되고 실제 사용 가능한 생명력을 갖게 된다.

이호웅 브릴라이트 사업 총괄 실장은 "도연게임즈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 라이브 서비스 노하우를 축적한 경쟁력 있는 회사"라며 "메인넷 런칭을 앞두고 도연게임즈와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브릴라이트
브릴라이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