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스토어, 어떤 독점 게임 있나?

한국 에픽게임즈 스토어가 지난 12일 문을 열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인터넷상에서 게임을 구매해 즐길 수 있는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이다. 대표적인 ESD(Electronic Software Distribution)인 스팀과 유사하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에픽게임즈 스토어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문을 열면서 에픽게임즈 스토어 독점 게임, 2주마다 제공되는 무료게임 등 게이머들의 시선을 끌 수 있는 정책을 발표했다. 여기에 30%를 수수료를 가져가는 기존의 유통 플랫폼과 달리 12%의 유통 수수료를 책정, 개발사에 유리한 수익 구조를 만들었다.

특히, 에픽게임즈 스토어 출시 시 언리얼 엔진 수수료까지 제외해주는 것을 고려하면 3분의 1정도로 수수료가 줄어든 셈이다. 이에 일부 개발사들은 기존 유통 플랫폼보다 가격을 저렴하게 책정하는 등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먼저 독점 게임 라인업으로 게이머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메트로 엑소더스, 제네시스 알파 원, 헬로 네이버 하이드 앤 시크, 하데스, 월드워Z, 보더랜드 3가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서 독점 제공된다.

메트로 엑소더스
메트로 엑소더스

먼저 메트로 엑소더스는 핵전쟁 이후 포스트 아포칼립스 러시아를 배경으로 하는 메트로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폐허가 된 모스크바 지하철에서 탈출해, 종말 이후 야생의 러시아에서 대여정을 즐길 수 있다. 실시간 광원 기술인 레이트레이싱을 지원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RTX 시리즈를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면 뛰어난 화면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제네시스 알파원
제네시스 알파원

제네시스 알파원은 스릴 넘치는 로그라이크 시스템, 우주선 건설, 빠른 1인칭 액션이 혼합된 게임이다. 게임의 목표는 인류의 DNA를 보존할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아 인류의 멸종을 막는 것으로 PC버전은 2020년 1월까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만 만날 수 있다.

헬로 네이버 하이드 앤 시크
헬로 네이버 하이드 앤 시크

헬로 네이버 하이드 앤 시크는 헬로 네이버의 속편으로, 이웃의 비극적인 사건을 시작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룬 게임이다. 가족을 잃은 남동생과 주인공이 숨바꼭질을 하며 펼쳐지는 서사를 경험할 수 있다. PC 버전은 2019년 12월까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만 판매된다.

하데스
하데스

하데스는 지옥에서 빠져나가기 위해 펼쳐지는 사투를 그린 게임이다. 배스천과 트랜지스터를 개발한 슈퍼자이언트가 개발을 맡았다. 로그라이크 장르 게임으로 지하 세계 던전을 파헤치고 죽음의 신에 대적하는 과정을 그렸다. 현재 얼리 액세스게임으로 이후에도 새로운 기능, 이벤트, 캐릭터, 장소, 전력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이뤄진다.

보더랜드3
보더랜드3

단순히 독점만 게임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다. 별도의 할인이나 가격 인하도 이뤄졌다. 먼저 2K의 신작 보더랜드3의 슈퍼 디럭스 에디션의 경우 정가 130,830원에서 20,930원 할인한 109,900원에 판매 중이다. 이는 오는 9월 16일까지 제공되는 사전 판매 할인 혜택으로, 이후에는 정가로 제공될 예정이다.

월드워Z
월드워Z

또한,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독점 제공 중인 '월드워Z'의 경우 39.99달러 가격으로 예약판매를 진행하다가 34.99달러로 가격을 인하했다. 한국 판매 가격도 35,000원이다. 개발사의 CEO인 매튜 카치는 에픽게임즈의 수수료 정책 덕에 가격을 인하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개발자에게 돌려주는 혜택을 다시 게이머와 나눌 수 있어 기쁘다는 이야기도 덧붙였다.

독점 게임은 아니지만, 마이 타임 앳 포티아, 서브노티카, 슈퍼 미트 보이, 위트니스, 섀도우 컴플릭스 리마스터, 트랜지스터 등의 게임도 최대 3,000원까지 기존 유통 플랫폼보다 저렴하게 판매 중이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론칭 초창기이고, 판매 중인 게임이 20여개인 것을 고려하면 추후 얼마든지 확대를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다.

위트니스
위트니스

또한, 에픽게임즈는 2주마다 무료로 게임을 제공한다. 18일까지는 골든 조이 스틱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에 오르는 등 높은 평가를 받은 '위트니스'를 무료로 준다. 19일부터는 '트랜지스터'가 무료로 제공된다.

한편, 이외에도 아노 1800(사전판매 및 오픈베타), 톰 클랜시의 더 디비전 2, 뱀파이어, 파 크라이 프라이멀, 고스트 리콘 와일드랜드, 와치독스2, 다크사이더스 3, 마이 타임 앳 포티아, 아웃워드, 슈퍼 미트 보이, 서브노티카 등의 게임도 만나 볼 수 있다. 디비전 2의 경우 23일까지 최대 20%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