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트라하의 인피니티 클래스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

조영준

넥슨의 신작 모바일게임 트라하는 MMORPG의 방대한 맵과 전투 시스템 그리고 다양한 콘텐츠를 지닌 게임이다.

온라인 MMORPG의 시스템을 다수 채택한 트라하는 인피니티 클래스라는 독특한 전투 시스템과 다양한 채집 및 생활형 콘텐츠 그리고 게이머를 도와주는 소환수 콘텐츠에 이르기까지 모바일 MMORPG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색다른 시스템이 다수 등장한다.

트라하 인피니티 클래스 시스템

이 중에서도 주목할 만한 부분은 바로 탱커, 딜러, 힐러 등으로 나뉜 기존의 직업 시스템의 한계를 새롭게 극복한 인피니티 클래스 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이 인피니티 클래스 시스템은 게임의 큰 영향을 미치는데 우선 트라하는 캐릭터 레벨이 존재하지 않고, 계정 레벨의 개념이 존재한다. 이는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퀘스트 단계나 진입할 수 있는 지역이 달라지는 기존의 MMORPG와 큰 차별화된 부분으로, 트라하에는 캐릭터 마다 최대 3개로 나뉜 클래스가 존재하며, 이를 상황이나 몬스터의 스타일에 맞게 변경해 가며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물론, 무작정 클래스를 변경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전투가 시작된 이후에는 클래스를 변경할 수 없으며, 전투가 끝난 이후에 클래스를 변경할 수 있어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트라하 프리셋

트라하는 대검, 쌍검, 너클, 방패, 지팡이, 활 등 총 6가지의 클래스로 구분되어 있다. 먼저 큰 체형의 남자 혹은 일반 체형의 여성 캐릭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대검은 뛰어난 공격 스킬과 범위 공격 그리고 상대에게 각종 디버프를 주는 스킬로 이뤄져 있다. 모션부터 공격적인 대검은 호쾌한 공격력을 지녔지만, 방어 스킬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물약이 많이 소모되며, 방어구를 일정 이상 갖추어야 한다는 조건이 붙는 것이 특징이다.

너클과 쌍검은 도적 계열의 클래스다. 이 두 클래스는 빠른 이동력과 순식간에 상대를 제압하는 제압 스킬 그리고 치명타(크리티컬) 위주의 공격을 펼칠 수 있으며, 스킬을 사용하다 보면 내 캐릭터가 어디 있는지 확인할 만큼 속도감 넘치는 전투를 체험할 수 있다. 물론, 공격력에 치중한 캐릭터인 만큼 방어력이 낮아 게이머의 컨트롤에 따라 전투의 효율이 크게 달라지는 클래스이기도 하다.

지팡이와 활은 마법사와 궁수 포지션을 맡고 있는 원거리 공격을 펼칠 수 있는 캐릭터다. 마법사의 경우 강력한 마법 공격도 보유하고 있지만, 파티플레이에서는 주로 힐러를 담당한다. 힐러가 드문 트라하에서 마법사는 파티 플레이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며, 체력이 약하기 때문에 어그로가 튀지 않도록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트라하 펫

궁수는 원거리 대미지딜러로 상대를 느려지게 하고, 강력한 한방을 쏟아 붓는 쏠쏠한 스킬로 이뤄져 있다. 다만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데는 그다지 적합하지 않아 1:1 상황을 유지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마지막으로 방패는 이미지 대로 탱커 위주의 클래스다. 물론 솔로 플레이를 중요시 한 트라하의 컨셉에 맞추어 다수의 공격스킬도 보유하고 있지만, 강력한 방어력, 스턴 스킬, 아군의 능력치를 높여주는 버프를 다수 보유하고 있어 아무래도 파티 플레이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클래스 이기도 하다.

이런 다양한 컨셉의 클래스를 바꾸어 가며 전투를 벌일 수 있는 트라하 지만, 초중반 구간에는 여러 클래스를 키우기 보다 하나의 클래스에 집중하는 것이 더 현명하다.

그 이유는 메인 시나리오가 클래스의 레벨에 따라 확장되는 구조를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더욱이 초반에 3가지 클래스를 모두 올린다 한들 이렇다할 이득이 없기 때문에 초반에는 하나의 클래스를 쭉 육성하고 그 다음 차선책으로 하나의 클래스를 결정해 레벨을 올리는 것이 더 나은 방법이다.

클래스 레벨업의 경우 데일리 퀘스트와 사이드 퀘스트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데일리 퀘스트의 경우 보너스 경험치를 주는 퀘스트가 존재한다. 12 정도의 행동력을 사용해 해당 퀘스트를 수주하면 몬스터 사냥 시 25배에 달하는 보너스 경험치를 준다.

100의 경험치를 주는 몬스터라면 2,500의 경험치를 주는 것이다. 말 그대로 엄청난 차이다. 사이드 퀘스트도 마찬가지로 경험치 퀘스트를 진행할 때 17배를 제공한다. 빠른 성장을 위해서는 경험치를 추가로 제공하는 퀘스트를 우선 수행할 필요가 있다.

이들 퀘스트는 필요 전투력이 표시되는데, 주력 클래스가 아닌 다른 클래스를 성장시키고 싶다면 해당 클래스의 전투력에 맞는 퀘스트를 선택해 경험치를 얻는 것이 좋다.

이처럼 클래스의 전투력이 곧 캐릭터의 전투력으로 직결되는 트라하지만, 별도의 성장 콘텐츠도 존재한다. 바로 코어 시스템이다. 코어 시스템은 몬스터 사냥 도중 얻게 되는 각종 장비나 아이템을 소모하여 코어를 성장시키는 시스템으로, 코어 레벨이 높더라도 강화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은 최대 1천 골드이기 때문에 중간중간 적극적으로 육성해야 한다.

트라하

한가지 중요한 것은 일괄 등록으로 아이템을 소모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입수한 쓸 만한 장비가 그냥 파괴된다는 것인데, 코어 강화를 하기 전에 다른 클래스를 변경하여 장비 자동 장착을 한번 진행한 뒤 강화를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넥슨 트라하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