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4/26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3차 서버 통합 등

-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3차 서버 통합 진행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넷마블네오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3차 서버 통합과 신규 아이템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3차 서버 통합은 발라카스 서버를 제외한 기존 R1에서 R3까지 나눠져 있던 동일한 이름의 서버들을 하나로 합치는 작업이다, 데컨 R1 서버의 경우 그랑카인 서버와 합쳐질 예정이며 기존 발라카스 서버로의 이전은 여전히 가능하다. 서버통합 이후 서버 당 게이머 수가 늘어나 전쟁 및 협동 콘텐츠를 더욱 활발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악마형 신규 장비는 악마형 몬스터를 상대로 강한 데미지를 주거나 높은 방어력을 가질 수 있는 악마 특성의 장비다. 새로운 장비를 전부 모으게 되면 '구마의 마스터'와 '정화의 마스터' 칭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추가 능력치도 함께 얻을 수 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금일부터 5월 9일까지 '판의 미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플레이하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기존 이벤트와는 다르게 포인트를 소비해 미로를 탐험하고 직접 조작을 통해 더욱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완주 시에는 장인의 징표 50개나 마법 초월의 돌(T1) 5개 등 더욱 풍성한 보상도 주어진다.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 플레로게임즈, 모바일 RPG '2079 게이트식스' 첫 캐릭터 업데이트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젤리오아시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2079게이트식스'가 신규 캐릭터와 시스템 등이 포함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2079 게이트식스'에 새롭게 합류한 캐릭터는 '무진'과 '루시'다. 바람 속성의 돌격형 캐릭터 '무진'은 게이트식스 내 존재하는 게이머 중 최고의 무력을 보유한 인물로 검을 이용해 적에게 큰 피해를 주는 공격을 주로 하며, 상대를 마비 상태로 만드는 링크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어둠 속성의 보조형 캐릭터 '루시'는 최연소 슈퍼게이트 임원으로 다방면에 뛰어난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아군의 체력 회복과 더불어 사망한 아군을 부활시킬 수 있다. 각성 시에는 아군의 SP 회복과 적군의 SP 감소 효과가 있는 스킬 사용이 가능해 고난도의 스테이지 공략 및 PVP 등지에서 주요 전력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공식 카페 내 개발자 노트를 통해 업데이트를 예고했던 '소환 마일리지 상점'이 추가됐고, 신규 캐릭터 추가를 기념한 이벤트가 오늘부터 5월 9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게이트식스
게이트식스

- 넥슨, PC MMORPG '천애명월도' 배틀로얄 모드 '일대종사'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텐센트(Tencent)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Aurora Studio)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천애명월도'에 신규 콘텐츠 및 던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80명이 동시에 즐기는 배틀로얄 모드 '일대종사'를 추가했다. '일대종사'는 맵 안에서 스킬, 장비를 직접 획득해 전투력을 높여 나가며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한 생존 경쟁을 펼치는 콘텐츠로 공력, 문파에 관계없이 누구나 평등한 대결을 펼칠 수 있다.

또, 60명이 함께 진행하는 해상전 '잠룡의 심연'을 업데이트했다. 80레벨 이상 게이머라면 배가 없어도 참여할 수 있고, 전투 결과와 기여도에 따라 '연재-초', '신병상자-지장', '신병상자-인장' 등 성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심해를 모티브로 제작된 신규 던전 '조천궁'을 선보였다. 마치 바다안에 있는 듯한 독특한 풍광을 바탕으로, '명월심', '연남비' 등 '천애명월도' 대표 캐릭터들이 보스 몬스터로 등장한다. 던전을 완료하면 'T6 제작 도안 상자', '운염지석', '전설 신병 재료' 등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천애명월도
천애명월도

- 넥슨, '메이플스토리M' '월드 통합 토너먼트 왕중왕전' 업데이트

넥슨은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월드 통합 토너먼트 왕중왕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월드 통합 토너먼트 왕중왕전'은 소속 월드가 다른 길드 간에도 경쟁할 수 있는 월드 통합형 콘텐츠다. 길드 요새전-레이스 시즌전의 성적을 바탕으로 월드 상위 16개 팀이 토너먼트 경기를 펼치게 된다. 경기 결과에 따라 '우승 길드', '고유 기록 달성 길드', '인기 길드' 총 3개 분야 '명예의 전당'에 길드명이 노출되고, 길드원들에게는 고유 아이템이 지급된다.

길드 게이머 외에도 전체 게이머 모두 실시간 경기 관전이 가능하며, 우승팀 예측 이벤트에 참여하면 다양한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월묘가족 귀향작전', '미션 투 스페이스' 포함 4종의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 스테이션'을 다시 오픈하고, 게임 플레이 결과 및 일일퀘스트 달성에 따라 '스테이션 코인'을 지급한다. '스테이션 코인'으로 '미니게임 스테이션 상점'에서 '미니게임 훈장', '칭호', 치장성 아이템과 '대미지스킨 커스텀 슬롯 확장권'을 획득할 수 있는 '미니게임 행운상자'를 구매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
메이플스토리M

-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 새로운 임무 '시몬의 프리미엄 디럭스 압류 명령' 추가

락스타 게임즈는 'GTA 온라인'에 새로운 임무를 추가하고 다양한 콘텐츠에서 2배의 보상을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시몬의 자동차 대리점에서 디럭스 압류 명령 임무가 추가되며 오는 28일까지 새로운 임무를 완수하는 플레이어에게 보상을 두배로 제공한다.

또한 다이너스티 8 Executive 사이트에서 오피스를 보유한 플레이어는 스페셜 패키지를 판매할 때마다 현금을 두배로 받을 수 있어 재화를 모으는데 용이하다.

같은 기간 동안 모든 아레나워 모드와, RC 밴디토 레이스에서 평소보다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바이커 하우스를 구입하면 25만 GTA 달러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번 주 GTA 온라인을 플레이하면 알바니 빈티지 티를 무료로 지급하고 아레나 워 이동수단 5종과 각종 시설도 40%까지 할인제공해 플레이어들을 지원할 방침이다.

락스타 GTA5
락스타 GTA5

- 랑그릿사, 출시 전 소규모 테스트 진행

Extreme가 IP를 보유하고 Zilong Game Limited에서 개발한 초특급 SPRG 판타지 '랑그릿사'가 26일부터 5월 2일까지 소규모 테스터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테스트 기간은 오는 5월 5일부터 10일까지다. 안드로이드 OS 이용자 유저 1,000명 한정으로 모집을 진행한다.

'랑그릿사' 는 먼 옛날 영웅들이 마검 알하자드를 대항하기 위해 여신의 힘으로 만든 성검 랑그릿사를 되찾는 여정을 그린 방대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전투 시스템으로 1990년대를 풍미한 SRPG 전략 게임이다.

이번 '랑그릿사' 모바일은 게이머들의 요청에 따라 현대미술의 유려한 그래픽은 물론 더욱 다양해진 전략을 더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됐다.

랑그릿사
랑그릿사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