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4/30 피버바스켓, 아이즈원의 '조유리' 캐릭터 출시

- 피버바스켓, 인기그룹 '아이즈원' 멤버 '조유리' 캐릭터 출시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캐주얼 게임 <피버 바스켓>에 인기그룹 아이즈원(IZ*ONE) 의 멤버 '조유리' 캐릭터를 업데이트 했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두 번째 미니앨범 '하트아이즈'로 컴백하며 타이틀곡 '비올레타'로 강렬하고 압도적인 무대를 선보였던 인기그룹 '아이즈원'의 메인 보컬 '조유리'는 <피버 바스켓> 게임 내 캐릭터로 등장해 깜찍한 표정과 함께 실제 음성 효과를 지원한다.

<피버 바스켓> 음원 'FEVER' 피처링 작업에도 참여했던 '아이즈원'의 멤버 '조유리'는 게임 내 슈팅가드(SG) 포지션으로 활약하게 되며, 피버 스킬 '바이올렛샷'을 통해 거리 패널티가 없는 3점슛을 선보일 예정이다.

룽투코리아는 신규 캐릭터 '조유리' 출시를 기념해 아이즈원(IZ*ONE) 알파벳 조각 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알파벳 조각은 로그인, 멀티 3대3, 랭킹전, 팀컨트롤 모드, 파티플레이 등 각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조각은 다이아, 골드, fb 코인, 입문 프리스킬팩, 아이즈원 칭호 등의 아이템과 교환 가능하다.

피버바스켓 조유리 캐릭터
업데이트
피버바스켓 조유리 캐릭터 업데이트

'파이널판타지14', V4.45 '금단의 땅 에우레카: 피로스편' 업데이트 실시

액토즈소프트(052790, 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서 V4.45 '금단의 땅 에우레카'를 업데이트했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얼음과 불의 대지 '금단의 땅 에우레카: 피로스편'을 공개했다. 해당 지역은 '금단의 땅 에우레카'의 세번째 지역으로, 신규 특수 기술 '로고스'를 사용해 조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엘리멘탈' 최고 레벨을 50으로 확장하고, 상향된 레벨에 따른 신규 시나리오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외전 퀘스트 '힐디브랜드 홍련편'에 '좀도둑 외로운 늑대'를 성공적으로 체포한 모험가 일행에게 발생하는 사건을 다룬 신규 시나리오를 추가했다.

더불어 국내 이용자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탈 것 '큰뚱냥이'를 출시하고, '고우세츠 의상 세트' 및 하우징 아이템 '금빛 누비 내벽'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였다.

액토즈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 참여 누적 일수에 따라 푸짐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와라 모험가들이여!' 이벤트를 내달 27일까지 실시한다.

우선 꼬마 친구 '사냥매', '군용 전투 설명서' 다양한 색상의 염료 등 아이템을 제공하는 '임무 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기간 내에 랜덤으로 주어지는 '레벨링' 및 '숙련자' 임무 중 하나를 완료해 참여 가능하다.

더불어 '에우레카 돌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금단의 땅 에우레카' 지역에 출현하는 돌발 임무를 2회 완료하면 달성 가능한 이벤트로, 이용자들은 참여 누적 일수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이 담긴 '변이된 파고스 잠긴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피판14 업데이트
피판14 업데이트

-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신규 콘텐츠 작전 스펙터 라이징(Operation Spectre Rising) 영상 공개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Call of Duty®: Black Ops 4) 커뮤니티를 찾아올 새로운 시즌 콘텐츠의 면모를 담은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됐다.

'작전 스펙터 라이징(Operation Spectre Rising)'이라 이름 붙여진 이번 시즌 콘텐츠 역시 게임 전반에 걸쳐 풍부한 양의 새로운 즐길 거리를 담고 있다. 신규 스페셜리스트와 의상, 개인화 아이템에서 신규 게임 모드, 블랙아웃 모드에서의 변경 사항 등의 업데이트 요소들을 통해, 플레이어들이 이제까지와 또 다른 방식으로 블랙 옵스의 전투를 발견하고,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개된 영상 속에서는 강렬한 타격감을 즐길 수 있는 검을 무기로 사용하는 신규 캐릭터, 그리고 야외 축제를 배경으로 총격전이 벌어지는 전장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 블랙 옵스 시리즈에 등장했던 WMD맵이 새로 추가된다는 소식도 들어있어 베테랑 플레이어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특히, 배틀 로얄 모드인 블랙아웃 맵 속 상징적인 구조물인 댐 지역이 폭파되어 홍수가 넘쳐나는 전장에서 빠른 속도의 공격보트를 타고 가로지르며 적을 제압하거나 잠수를 통해 적의 허를 찌르는 장면은 앞으로 블랙아웃에 찾아올 전략적인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작전 스펙터 라이징의 새로운 시즌 콘텐츠는 내일 5월 1일(수) PlayStation® 4에 적용되며, 이어 PC를 포함한 전 플랫폼에도 곧 확대 적용된다.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 조이시티, '사무라이 쇼다운 M' 첫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 예약 실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모바일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의 5월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전 예약은 모비, 겜셔틀, 쿠폰일퀘, 게임팻 등 어플을 통해 업데이트 전까지 신청 가능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인기 아이템인 '사모의 편지 10개'뿐만 아니라 '30만 귀속 금괴' 'Lv2 세공석 패키지 10개' 등의 선물을 지급한다.

조이시티는 오는 5월 진행되는 업데이트에서 신규 클래스인 '창병'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신규 8인 레이드' 등 풍성한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며, 매주 공식 커뮤니티에서 업데이트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 중이다.

'신규 8인 레이드'는 새로운 보스 '키요히메'와 '저승의 여인'이 등장하는 고난도 레이드이며, '사왕 보물'과 같이 재화 획득 후 '60제 신화 장신구'와 교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아마쿠사 강림'을 클리어해야 '신규 8인 레이드'의 도전 기회가 주어지는 만큼 한층 더 긴박감 넘치는 액션을 선사한다.

지난 3월 13일 정식 출시한 '사무라이 쇼다운 M'은 90년대 대표 액션 게임 '사무라이 쇼다운' IP를 활용한 모바일 대작으로, 아케이드 게임 못지 않은 PVP 대전 콘텐츠와 쉴 틈 없는 무쌍 콤보 액션 요소를 갖췄다.

특히, 사무라이식 배틀로얄 대전 '마계생존자'는 15인 중 최후의 1인을 가르는 서바이벌 PVP 콘텐츠로, 참여 유저의 레벨과 무기에 상관없이 기술 스킬로 공정한 승부를 펼칠 수 있어 유저들의 경쟁 심리를 자극한다.

사무라이쇼다운 업데이트
사무라이쇼다운 업데이트

- 검은사막, '돌아온 금빛 유랑단' 이벤트 오픈!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에서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 훈, 조 계현)가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돌아온 금빛 유랑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돌아온 금빛 유랑단'는 이벤트 기간 중 도전과제와 이벤트 의뢰를 수행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의뢰를 완료하고 받은 획득한 금빛 유랑단 주화는 수량에 따라 크론석(20개), 기억의 파편(30개), 발크스의 조언(+50), 샤카투의 진귀한 상자 등 특별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어 모험가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아울러 사냥 시 상점에서 1만 은화로 판매할 수 있는 '황금 임프 주화'를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와 함께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먼저 '검은사막'의 생활 레벨이 확장됐다. 이는 최고 위치에 도달한 모험가들에게 목표성을 제시하기 위한 것으로, 앞으로 모험가들은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발렌시아 지역에서 모험을 시작하는 모험가들에게 유용한 장비가 될 극 카탄의 각성 무기 및 모래바람 보조 무기가 추가됐다. 두 무기는 잠재력 돌파 성공 확률이 높은 것이 특징으로, 새롭게 추가된 연속 의뢰를 모두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발렌시아 지역 모험 이야기를 다룬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일지' 신규 콘텐츠도 새롭게 선보인다. 11장부터 15장까지 총 5챕터로 구성된 신규 콘텐츠는 모두 완료 시 특별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돌아온 금빛 유랑단 이벤트
돌아온 금빛 유랑단 이벤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