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21년간 정액제였던 '리니지', 부분유료화 체제로 전환..'시선집중'

조학동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자사가 개발-서비스 중인 MMORPG(다중접속롤플레잉온라인게임) '리니지'에 21년 간 유지했던 정액제 시스템을 폐지하고 금일(5월2일)부터 부분유료화로 전환한다.

리니지 리마스터 로고

이 정책에 따라 모든 '리니지' 게이머는 정액제 개념의 이용권 없이 '리니지'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엔씨(NC)는 지난 4월 18일에 공식 홈페이지 통해 요금제 개편 계획을 발표한 바 있있으며, 정액제가 완전 폐지되는 금일 부터는 기존 이용권 구매자들의 환불을 진행할 계획이다.

엔씨(NC) 측은 이렇게 '리니지' 세계에 부분유료화가 진행되면 이용권에 대한 구매 부담이 사라져 많은 신규 게이머들이 '리니지'의 세계에 발을 들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업계에서는 자동전투, PSS(플레이서포트시스템) 등 게이머들의 진입 난이도를 낮춰놓은 것 또한 부분 유료화를 위한 사전 준비조치가 아니었겠느냐는 분석을 내놓고 있는 상황이다.

리니지 리마스터 부분유료화

한편, '리니지' 정액제 폐지와 함께 엔씨(NC)가 업데이트를 진행한 '아인하사드의 가호'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아인하사드의 가호'는 게임 아이템 및 경험치 획득을 위해 필수적인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없어도 경험치 및 아이템 획득을 30일간 100%로 유지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아이템으로, 실질적으로는 정액제의 대체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분석된다.

또 엔씨(NC)는 개선된 PC방 혜택을 공개해 PC방에서의 '리니지' 플레이를 독려하고 나섰다. PC방에서 '리니지'를 플레이하는 이용자는 한층 강화된 혜택을 받게되며, PC방 이용자는 AC(Armor Class, 물리 방어력)와 대미지(Damage) 감소가 적용되는 '드래곤의 가호' 버프를 받게 된다. 이외에 추가로 일정시간마다 제공받는 아이템(픽시의 깃털)을 활용해 '결전의 주문서'도 제작할 수 있을 예정이다.

: PC방 리니지 엔씨소프트 리마스터 아인하사드 축복 가호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