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센 언니들 다모여!" 락스게이밍, '2019 걸게이머 e스포츠 페스티벌' 9월 개최

조영준

락스게이밍은 9월 8일 일요일 넥슨아레나에서 한국 최초로 GIRLGAMER ESPORTS FESTIVAL(걸게이머 e스포츠 페스티벌)의 한국예선 및 아시아 본선 행사인 GIRLGAMER SEOUL FESTIVAL을 개최한다.

GIRLGAMER ESPORTS FESTIVAL은 여성이라는 편견과 선입견을 없애고 여성 게이머들이 실력을 증명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하는 국제 e스포츠 행사이다. 본 행사는 각 국가별 예선전과 대륙별 본선전을 거쳐 최종 선발된 여성게이머들은 올해 12월 두바이에서 열리는 GIRLGAMER ESPORTS FESTIVAL World Final에 초청되어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GIRLGAMER SEOUL FESTIVAL은 락스게이밍이 주관/주최하고 Logitech G가 후원하여 League of Legends 단일 종목으로 치루어 지는 행사로, 약 8주간의 한국 예선전을 통해 아시아 본선전에 진출할 한국 대표 선수를 우선 선발하고, 9월 8일(일) 개최되는 아시아 본선전은 한국을 포함하여 아시아 각 국가별 예선전을 통해 선발된 아시아 4개국팀이 토너먼트를 벌여 GIRLGAMER ESPORTS FESTIVAL World Final에 진출할 팀을 선발한다.

GIRLGAMER ESPORTS FESTIVAL은 한국 이외에, 브라질, 호주, 스페인에서도 대륙별 본선전이 치뤄지며, 각각의 본선전에서 선발된 팀들은 두바이에서 최종 결승을 치루게 된다.

한국 및 아시아 본선 대회인 GIRLGAMER SEOUL FESTIVAL의 주최자인 락스게이밍 관계자는 “본 행사를 통해 여성들의 e 스포츠 참여를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며, 많은 여성분들이 참가하여 본인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 하였으면 한다” 라고 밝혔다.

GIRLGAMER ESPORTS FESTIVAL은 Grow uP eSports, Evoloop 및 Metta Sport가 공동 주관하는 국제 e 스포츠 행사로 2017년 중국 마카오에서, 2018년에는 포르투갈 리스본 (Lisbon)에서 최종 결승전를 치루었으며 올해는 중동 두바이에서 치루어 질 예정으로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여성 e스포츠 행사로 자리잡고 있다.

한편 한국 및 아시아 지역 본선 대회인 GIRLGAMER SEOUL FESTIVAL은 경기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모든 심판들을 IeSF(국제이스포츠협회)와 KeSPA(한국이스포츠협회) 공인 심판들로 배치할 예정이다.

걸게이머 e스포츠 페스티벌 로고

: E스포츠 락스게이밍 걸게이머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