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오늘의 게임 소식] 5/3 바람의 나라, '바린이 나르샤' 이벤트 진행 등

조영준

- 넥슨, '바람의나라' '바린이 나르샤' 프로모션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바린이 나르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5월 2일 업데이트 이후 6월 12일까지 NPC '바람귀인'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하면 1레벨 상승 시 1레벨을 추가로 올려주는 '레벨업 1+1' 이벤트를 실시한다. 캐릭터가 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칭호'를 지급하고 치장 아이템 '바린이 세트'와 '보무의 목걸이', '재생축복 물약'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5월 4일부터 8일까지 최대 200%까지 경험치를 추가 제공하는 '니나노' 이벤트를 실시하고, 5월 22일까지 누적 출석 일 수에 따라 '십억경백' 쿠폰, '18K 요강'과 다양한 버프 물약을 제공하는 '봄 맞이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복귀 이용자를 위한 '튜토리얼'과 '임무'를 개선했다. 메인 성장 퀘스트의 난이도와 보상을 개편하고, 복귀자 전용 퀘스트, 세계관 안내 및 퀘스트 안내 등 다양한 편의를 제공한다. '기술연마', '환수(펫)', '신체각성' 등 과거 업데이트된 콘텐츠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안내 시스템을 도입하고, '상황별 가이드'를 제공해 게임 편의성을 개선했다.

또, 2개 이상의 장비를 합성하여 새로운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장비합성' 시스템을 추가했다. '장비합성'을 통해 최대 '신화' 등급 장비까지 획득 가능하다.

넥슨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바람의나라' 방송 BJ를 모집한다. '바람의나라' 이용자 중 신규 BJ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천 수', '시청 인원', '방송 내용' 등을 고려해 'BJ바린이'를 선정하고 소정의 활동비와 '넥슨캐시'를 지원한다.

또 넥슨 공식 트위치 채널 '겜믈리에'를 통해 5월 10일과 13일 양일간 오후 7시부터 운영진 생방송 이벤트를 실시한다. '숨바꼭질', 'OX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와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바람의 나라 이벤트

- 로스트아크, 신규 대륙 '욘'과 편의 시스템 개선 등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새로운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로드맵을 3일(금)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 로드맵에는 신규 대륙 '욘'과 신규 장비, 최초의 해양 던전과 같은 다양한 신규 콘텐츠 외에도 '자동 항로 시스템', 수집형 포인트의 원정대 단위 통합 등 더욱 즐거운 로스트아크의 플레이 경험을 위한 시스템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있다.

우선 항해 시 원하는 목적지를 지정해 자동으로 이동할 수 있는 '자동 항로 시스템'이 5월 8일부터 도입되는 것을 시작으로, 각인 효과 등 각종 수집형 포인트의 '원정대 단위 통합'이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PVP와 경쟁전의 시즌1도 오픈될 예정이다.

5월 말부터는 새로운 콘텐츠가 대대적으로 추가된다. 그 중 눈에 띄는 것은 신규 대륙 '욘'과 '신규 장비'의 추가다. 대장장이 종족인 '우마르'들의 대륙 '욘'에는 척박한 자연환경을 피해 지하에 건설한 대규모 도시들이 존재해 기존의 대륙들과는 다른 색다른 모험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욘'에서는 기존의 장비보다 더 강력한 신규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로스트아크 최초의 해양 던전 '크누트의 무덤', 새로운 필드보스 '아드린느', 신규 가디언 '아카테스', 신규 섬 4종이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되며, 레이드 등에서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진 모험가를 확인할 수 있는 'MVP 시스템' 도입과 에포나 의뢰를 비롯한 일일 콘텐츠의 개선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로드맵 각 항목의 자세한 정보는 업데이트 일정에 따라 추후 업데이트 된다.

로스트아크 이벤트

-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카카오 PC방 배틀' BJ 미션 배틀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 훈, 조 계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카카오 PC방 배틀: 서울편' 시작에 앞서 이벤트를 소개하는 'BJ 미션 배틀'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오는 5월 14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는 '카카오 PC방 배틀'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PC방 이벤트다. 단순 킬 수 경쟁이 아닌 회복 아이템 사용 횟수, 걷기와 달리기로만 이동한 거리, 치킨 달성 수 등 다양한 요소로 경쟁을 펼치는 이벤트로, 이용자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이번 'BJ 미션 배틀'은 '카카오 PC방 배틀: 서울편'의 온라인 배틀을 인기 BJ가 소개하는 형태로 꾸며진다. 지난 2일에는 BJ '싸패'가 방송을 진행했으며, 금일(3일) 오후 6시에는 인기 BJ '블랙워크'가 개인방송을 통해 이벤트를 소개한다. 또한 5월 12일 오후 3시에는 BJ '맛종욱'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들은 자신의 방송을 진행하며 치킨(최후의 1인) 달성과 회복 아이템 15회 사용하기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배틀그라운드 BJ 미션배틀

: 바람의나라 로스트아크 배틀그라운드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