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5/13 '크아M', 1차 오프라인 대회 개최 등

-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첫 오프라인 대회 ‘예선탈락성식’ 우승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캐주얼 아케이드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의 첫 오프라인 대회 ‘크아M 리그’에서 ‘예선탈락성식’ 팀이 우승을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1일 넥슨 아레나에서 관람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크아M 리그’에서는 32개 팀의 64명 선수가 출전해 초대 우승의 명예를 걸고 치열한 접전을 펼쳤다.

짝꿍 대항전에서는 4강에서 각 상대팀을 완승으로 누른 ‘예선탈락성식’과 ‘우리가젤쎔’ 팀이 결승에서 맞붙었다. 초반 2세트를 차지한 ‘예선탈락성식’은 ‘우리가젤쎔’에게 3, 4세트를 내주며 승부가 원점으로 돌아갔다. 물러설 곳이 없는 마지막 경기에서 ‘예선탈락성식’이 승리하며 ‘크아M 리그’의 첫 우승 트로피를 쥐었다.

16인 서바이벌전에서는 점점 좁아지는 맵에서 펼쳐진 아슬아슬한 대결 끝에 ‘Att령’ 선수가 1위에 올랐다. 한편 즉석에서 참가자를 모집해 진행된 이벤트 경기도 대회 분위기를 달궜다.

넥슨은 짝꿍 대항전 우승팀에게 3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2위와 3위 팀에는 100만 원, 50만 원의 상금을 제공했다. 16인 서바이벌전의 우승 및 2, 3위 선수에게도 ‘아이폰X’ 등 푸짐한 상품이 돌아갔다.

이날 현장에서는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 정우용 디렉터가 무대에 올라 1대1 개인전 모드, ‘마리드’ 캐릭터, ‘마귀강림’ 슈퍼 스킬 등 5월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크아M 오프라인 대회
크아M 오프라인 대회

- '월드 오브 탱크' 전선 대격돌 에피소드 4 시작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금일 자사의 MMO 액션게임 '월드 오브 탱크'의 인기 모드인 전선 대격돌 에피소드 4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전선 대격돌은 30대 30의 전투 모드로 매월 1주씩 진행되는 특별 모드다. 전선 대격돌 에피소드 4는 금일부터 5월 20일 오전 5시까지 진행되며 기존과 달리 아시아 서버에서만 특별한 혜택이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전선 대격돌의 각 전투에 참여하면 전선 대격돌 경험치가 두 배로 제공되어 단계별 보상을 두 배 더 빠르게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전선 대격돌에 첫 등장하는 프리미엄 전차인 AMX M4 49 FL과 T26E4 SP FL을 골드 대신 크레딧으로 대여할 수 있다.

워게이밍의 김승호 월드 오브 탱크 프로덕트 매니저는 “이번에 아시아 서버에만 적용된 혜택들은 전선 대격돌에 대한 한국 플레이어들의 의견을 본사에 전달해 반영된 것”이라며 “에피소드 4에만 한정적으로 적용되는 만큼 보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혜택을 누리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월탱 전선 대격돌 에피소드4
월탱 전선 대격돌 에피소드4

- 네오싸이언 ‘퍼즐앤드래곤’, 기간 한정 특별 레어에그 ‘사립 퍼드학교’ 등장!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대표 모리시타 가즈키)는 자사가 개발하고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이 서비스 중인 ‘퍼즐앤드래곤’에 특별 레어 에그 ‘사립 퍼드학교’가 기간 한정으로 등장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5월 26일 24시까지 퍼드학교 몬스터들이 기간 한정으로 등장하며, '청춘인 자 요그 소토스'와 '숨은 게임 실력자 아마테라스 오오카미'가 새롭게 추가된다. 또한 '숨은 게임 실력자 아마테라스 오오카미'를 첫 획득하면 '일본신 드롭'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학원의 폭주용 야마타노오로치’의 궁극진화와 일부 퍼드학교 몬스터가 파워 업 되었으며 몬스터 구입에서 ‘밴드부의 기린 사쿠야’를 몬스터 포인트로 구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립 퍼드학교’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퍼드학교 휘장(동), 퍼드학교 휘장(은), 퍼드학교 휘장(금) 등을 교환하여 획득한 ‘퍼드학교 휘장(무지개)를 일정 수 모으면 몬스터 교환소 한정 ‘퍼드학교 학생 수첩’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같은 기간 중 로그인하면 ‘도서실의 관리신 칼리’ ‘학원 아이돌 우르카’ 등 사립 퍼드학교 대상 몬스터 중 1개를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는 ‘개최기념! 사립 퍼드학교 에그’를 지급한다.

퍼즐앤드래곤 사립 퍼드 학교
퍼즐앤드래곤 사립 퍼드 학교

- 넥슨, 유저 대상 ‘배찌 손글씨 공모전’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5월 17일부터 6월 7일까지 넥슨 대표 캐릭터 ‘배찌’를 모티브로 한 ‘배찌 손글씨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자사의 게임포털 ‘넥슨홈’ 계정을 보유한 만 14세 이상 유저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위해서는 ‘배찌’가 연상되는 손글씨로 응모과제로 제시된 문구를 자유롭게 표현한 후 스캔 또는 촬영해 공모전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이후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1명)과 우수상(2명)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금 200만 원과 50만 원을, 특선(2명)과 입선(5명) 수상자에게는 각각 넥슨캐시 50만 원과 10만 원을 지급한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손글씨는 서체로도 개발된다.

넥슨 브랜드 디자인팀 홍준수 팀장은 “배찌의 손글씨로 넥슨의 이야기를 전할 수 있다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서 이번 공모전을 준비하게 되었다”며, “본인의 손글씨를 서체로 남길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유저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배찌 손글씨 공모전
배찌 손글씨 공모전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