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게임즈, '팝콘게임'에 신작 5종 서비스한다

HTML5 게임업체 123게임즈(대표 신동준)와 HTML5 플랫폼 운영업체 모비게임(대표 송원영)이 손을 잡았다.

123게임즈는 모비게임에서 운영하고 있는 HTML5 전용 스트리밍 게임플랫폼 '팝콘게임'을 통해 하이퍼 캐주얼 신작 5종을 서비스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게임은 '중세디펜스', '스카이 월드', '후르츠팡팡', '고양이 사다리', '골프라인' 등 123게임즈의 HTML5 대표 게임이다.

'중세디펜스'는 몰려드는 적을 막아내면서 전진하는 전략 게임이며, '스카이월드'는 타이밍에 맞춰 원을 이동시키는 순발력 게임이다. '후르츠팡팡'은 같은색 블록을 제거하며 과일을 획득하는 퍼즐게임. '고양이 사다리'와 '골프라인'은 다양한 연령대 유저들이 가볍게 즐길 수 잇는 퍼즐 게임이다.

123게임즈는 PC 기반 웹게임을 서비스 해오다, 최근 HTML5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 사업으로 전환한 중소업체다. 이번에 모비게임과 제휴를 맺고 '팝콘게임' 플랫폼에 최초로 게임을 입점 시켰다. 모비게임은 123게임즈를 시작으로 더 많은 중소 개발사들을 끌어들일 계획이다.

지난달 오픈한 '팝콘게임'은 국내 최초 HTML5 게임 전용 플랫폼으로 국내 외 개발사 게임 60여종이 서비스되고 있다. 올 3분기까지는100여종의 게임을 업로드할 계획이며, 4분기에는 글로벌 서비스를 예정하고 있다.

HTML5 게임은 어떤 기기에서든 웹브라우저를 통해 접근할 수 있으며, 앱 다운로드나 설치 과정 없이 간단한 로그인만으로 즐길 수 있다.

팝콘게임, 123게임즈 퍼블리싱
팝콘게임, 123게임즈 퍼블리싱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