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오늘의 게임소식] 5/21 런닝맨 히어로즈, 트레저헌터 업데이트 등

조영준

- 넥슨, ‘런닝맨 히어로즈’ 신규 게임모드 ‘트레저헌터’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게임 ‘런닝맨 히어로즈’에 신규 스페셜 모드 ‘트레저헌터’를 21일 업데이트 했다.

6월 4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즐길 수 있는 ‘트레저헌터’는 주어진 시간 동안 더욱 많은 수량의 보물을 획득한 팀이 승리하는 3:3 대전 콘텐츠다. 맵 중앙에 등장하는 보물 상자를 파괴하거나 상대팀을 처치해 보물을 모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레이저 포탑’ 등 더욱 강력한 ‘차지 어택’을 사용할 수 있는 코스튬 ‘데빌레인저 샨’과 ‘데빌레인저 쿠쿠’를 선보였다. 해당 코스튬은 ‘트레저헌터’를 플레이하면 얻을 수 있는 ‘트레저 메달’을 모아서 교환 가능하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트레저 메달’ 2,000개를 획득한 유저에게 1,000개를 추가로 지급한다. 또 6월 4일까지 누적 출석 횟수에 따라 ‘뱃지’와 ‘마테리온’, ‘프리미엄 열쇠’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런닝맨 히어로즈

- 베스파, '킹스레이드' 대만 서비스 1주년 행사 진행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는 지난 18일(토) 대만, 홍콩, 마카오 정식서비스 1주년 행사를 진행했다.

타이페이 WESTAR에서 진행된 '킹스레이드' 대만 정식 서비스 1주년 오프라인 행사는 300여명의 유저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행사 현장에서는 참석 유저들과 월드 보스의 대결, 행운의 리그 PVP, 영웅 퀴즈 챌린지, 영웅 리얼 토크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본 행사는 '킹스레이드'의 지난 365일간의 기록을 담은 영상으로 주인공 카셀과 영웅들이 함께한 고난의 모험을 회고했다. 특히 최근 업데이트된 9챕터 판데모니움은 현장을 찾은 유저들과 게임을 즐기는 모든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경험으로 평가받았다.

또한, 1주년 행사 무대에서는 3미터에 달하는 드래곤의 조형물이 셋팅되어 모든 이들의 시선을 압도했다.

대만 서비스 1주년 행사 현장을 찾은 베스파 기윤서 CMO는 행사를 찾은 모든 유저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 앞으로도 현지 유저들의 수요와 피드백에 따라 더욱 빠른 서비스와 다양한 이벤트를 선사할 예정임을 밝혔다.

킹스레이드' 대만 서비스 1주년 행사

-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4기 발대식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미래 게임 인재 육성을 위해 진행 중인 ‘게임아카데미’의 4기 발대식을 20일(월) 개최했다고 금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총 123명의 ‘게임아카데미’ 4기 참가학생과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재홍 위원장, 광운대 김태규 교수, 세종대 김혜란 교수, 아이엠그라운드 정선애 대표 등이 참석했다.

지난 2016년부터 진행된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을 교육하고, 차세대 게임산업 리더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넷마블문화재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3월부터 약 1달 간 서류전형 및 면접(필기테스트 포함)을 통해 게임아카데미 4기 선발을 진행했으며, 약 8개월 동안 게임 기획 및 프로그래밍, 그래픽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실무형 교육과 전문강사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지난해 게임아카데미 3기 청소년 중 선발된 학생을 대상으로 심화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게임아카데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마련한 전용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교육 프로그램 외 참가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게임 경진대회 및 본인의 작품을 외부에 선보이는 게임아카데미 전시회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게임아카데미’ 4기 참가학생인 이규빈 군은 “실제 게임 개발 과정은 물론 각 분야의 전문가 멘토 선생님들과의 소통이 기대된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밑바탕으로 게임 개발자의 꿈을 실현해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올해로 4년째를 맞은 ‘게임아카데미’는 매년 다양한 시도와 검증을 진행해왔고,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게임 개발교육으로 발전해왔다"며 “앞으로도 게임아카데미를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에 건강한 게임문화가 정착되고 역량 있는 게임인재가 늘어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4기

- ‘서머너즈 워’ 투표 이벤트, '유저가 그린 몬스터 형상변환이 게임 속으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몬스터 형상변환 아이디어를 유저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서머너즈 워’ 5주년을 맞아 그간 유저들이 상상한 몬스터의 형상변환 아이디어를 게임 속에 구현시킬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 게임에 실제 제작될 형상변환 모습을 투표를 통해 직접 고를 수 있다.

몬스터 외형을 더욱 아름답게 변신시키는 형상변환은 여러 콘셉트에 따라 기존 몬스터의 숨겨진 매력을 드러내고 개성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어 유저들의 수집과 플레이 재미를 높인다.

컴투스는 출시 5주년인 지난 4월 17일부터 약 한 달간 간 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형상변환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고, 유저들이 직접 그려 제출한 수 백여 점의 작품 중 입상작 10개를 선정했다. 유저들은 이벤트를 통해 입상작 중 자신이 가장 마음에 드는 아이디어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가장 많이 선택된 최우수 아이디어는 게임 내에 실제 형상변환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투표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는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주어진다.

한편, 컴투스는 형상변환 아이디어 공모전과 더불어 지난 한 달간 전개된 5주년 기념 축하 팬아트 공모전의 결과를 발표하고, 최우수상 ‘でぅー(소환사명 데우)’을 포함해 국내외 수상자 총 10명과 노력상을 받은 200명의 참가자 명단도 ‘서머너즈 워’ 공식 카페를 통해 공개했다.

서머너즈 워’ 투표 이벤트

: 서머너즈워 킹스레이드 넷마블문화재단 런닝맨히어로즈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