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중학생 대상 견학프로그램 실시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22일(수)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본사에서 2019년 제 4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금일(23일) 밝혔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이번 제 4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영도중학교,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 송파종합사회복지관 등 총 3개 학교 및 기관 중학생 78명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
넷마블견학프로그램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 산업과 게임 관련 직무 및 직군에 대한 다채로운 특강으로 이번 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넷마블 임직원으로 구성된 명예 강사들이 직군 별 상세 소개를 맡았다.

참가자들은 직접 게임기획자, 그래픽디자이너, 프로그래머, 사업PM 등의 역할을 맡아 새로운 게임을 기획해 발표해보는 시간에 큰 호응을 보냈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이번 견학프로그램에 참가한 박선호(중1) 학생은 “게임직무 강의를 듣고 난 후 게임기획자와 프로그래머에 관심이 생겼다”며 “친구들과 협동해 게임 스토리를 짜고 그림을 그리며 실제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실습과정이 특히 기억에 남는다”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
넷마블견학프로그램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해 1월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