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BIC 조직위, 다이아 티비 국내외 인디게임 마케팅 MOU 체결

조학동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 조직위)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CJ ENM DIA TV(이하, 다이아 티비)와 국내외 인디게임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

부산인디게임페스티벌 다이아티비

이번 MOU를 통해 다이아 티비는 오는 9월 5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BIC 페스티벌 2019(BIC Festival 2019)에 공식 파트너로서 참여해, 소속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부대 행사를 공식적으로 운영하게 된다.

지난 BIC 페스티벌 2018에도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던그리드 개발팀 ‘팀 호레이’와 크리에이터 ‘머독’과의 콜라보 프로젝트 ‘독그리드’를 진행했고, 지난 4월 18일 ‘독그리드’를 공식 무료 배포한 바 있다. 독그리드는 배포 2주 만에 다운로드 1만 1천건을 돌파하며 유의미한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태건 BIC 조직위원장은 “다이아 티비가 보유한 국내외 방대한 네트워크가 인디게임과 인디게임 개발자들에게 날개를 달아줄 수 있을 것”이라며, “다이아 티비가 보유한 방대한 네트워크를 통해 인디게임이 국내외 널리 알려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 지역 게임산업육성을 위해 부산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부산글로벌게임센터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하여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함께 매년 BIC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 BIC 다이아티비 부산인디게임페스티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