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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 게임산업계, 게임 장애 분류 재고 촉구

조광민

전 세계 게임산업계는 세계보건기구(WHO)에 게임이용장애 질병 코드 분류 재고를 촉구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게임 협단체

유럽,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한국, 남아공, 브라질(대표 포함) 등 전 세계 게임산업협단체는 세계보건기구(WHO) 회원국들에 국제질병분류 11차 개정안(ICD-11)에 '게임이용장애'를 포함하는 결정을 재고해 줄 것을 촉구했다.

국제 사회에서 차지하는 위상과 영향력을 고려했을 때 WHO에서 논의되고 결정되는 지침들은 독립된 전문가들이 뒷받침하는 정기적이며 포괄적이고 투명한 검토가 기반이 돼야 한다. '게임이용장애'는 WHO의 ICD-11에 포함될 만큼 명백한 증거를 기반으로 하고 있지 않다는 것이 주된 이유다.

또한, 임이용장애 질병 코드 등재에 대해 의학계 및 전문가들 간에도 상당한 논쟁이 있다. 전 세계 게임산업협단체들은 WHO가 학계의 동의 없이 결론에 도달한 것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

아래는 게임산업협단체의 성명서 전문이다.

전 세계 게임산업협단체 성명서

“게임이용장애 질병 코드 등재에 대해 의학계 및 전문가들 간에도 상당한 논쟁이 있다. 전 세계 게임산업협단체들은 WHO가 학계의 동의 없이 결론에 도달한 것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 이번 조치는 막대한 영향력을 가진 결과가 되거나 의도치 않은 결과가 될 수도 있으며,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위해를 가져올 수도 있다.”

“전 세계 게임업계는 각종 정보 및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건전한 게임 이용을 장려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 세계 수십억 명의 게임 이용자들이 건강하게 게임을 즐기고 일상을 풍요롭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게임 이용은 우리 삶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다른 가치들과 동일하게 절제와 올바른 균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산업(게임산업)은 VR, AR,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등 첨단 기술 개발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는 정신 건강, 치매, 암, 기타 다양한 분야까지 연구 과학 분야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또한 게임산업은 이용자들이 가장 안전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적절한 교육 정책 등을 포함해 세계적인 수준의 소비자 보호 도구를 제공하고 있다.

Statement from Global Video Game Industry Associations:

“There is significant debate among medical and professionals about today’s WHO action. We are concerned they reached their conclusion without the consensus of the academic community. The consequences of today’s action could be far-reaching, unintended, and to the detriment of those in need of genuine help.

“We encourage and support healthy game play by providing information and tools, such as parental controls, that empower billions of people around the world to manage their play to ensure it remains enjoyable and enriching. As with all good things in life, moderation is key and that finding the right balance is an essential part of safe and sensible play.”

The interactive entertainment industry plays a leading role in the development of emerging technologies, including virtual reality, augmented reality, artificial intelligence and big data analysis. It is significant in advancing in research science across many fields ranging from mental health, dementia, cancer, and pioneer advances in accessibility. At the same time, the industry developed world-class consumer protection tools including parental controls and responsible game-education initiatives to ensure the players are able to engage in the safest environments.

: 한국게임산업협회 게임협단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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