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유교 문화재지킴이 1박 2일 캠프 진행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가 지난 5월 30일부터 31일까지 임직원들이 1박 2일 간 전국 각 지역의 문화재 및 문화유산을 찾아가는 ‘라이어터 문화재지킴이 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는 2012년 문화재청과 ‘문화재 지킴이’ 협약을 체결한 이후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해 힘써왔으며, 임직원이 참여하는 문화유적 청정활동 및 전통문화 체험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이번 캠프에서는 경상북도 봉화와 안동을 찾아 문화유산 보존활동 및 문화재 향유와 문화 체험을 진행했다.

라이엇 문화재지킴이 캠프
라이엇 문화재지킴이 캠프

5월 30일 라이엇 게임즈 임직원들은 500년의 역사와 유교 문화를 보존하고 있는 경북 봉화군 달실마을에서 문화재지킴이 활동을 시작했다. 달실마을의 고건축물을 깨끗하게 청소하며 마루 바닥에 콩물을 덧입히는 ‘콩땜’ 작업을 했는데, 이는 현대 화학제품이나 기계를 사용하지 않은 전통 청소법으로 소중한 문화유산의 수명을 고려해 진행했다.

이후에는 전통 가양주 및 장 담그기를 통해 우리나라 전통 문화를 그대로 체험하고 배우는 시간을 가졌으며, 저녁 시간에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수백 년간 보존돼 온 고택으로 가득한 안동 군자마을의 음악회에서 우리나라 음악의 아름다운 선율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인 5월 31일에는 군자마을의 종손과 함께하는 마을길 산책을 진행했으며, 이후 하회탈춤을 배우고 및 참여 공연을 진행하며 한국 고유의 전통 문화를 몸소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라이어터 문화재지킴이 캠프에 참여한 라이엇 게임즈 직원 김대호(36) 씨는 “직원들이 모두 함께 전통 문화 체험과 문화유산 보존 활동을 진행하면서 우리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깨달았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진행된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지’를 위한 사회 환원 활동을 8년째 지속하며 누적 52억 원 이상의 금액 기부를 통해 해외소재 문화재 환수 지원, 청소년 역사 교육, 4대 고궁 보존 관리, 서원 3D 정밀 측량, 소환사 문화재지킴이 활동 등의 사업을 진행해 왔다.

라이엇 문화재지킴이 캠프
라이엇 문화재지킴이 캠프

올해는 귀중한 문화재인 ‘척암선생문집 책판(拓菴先生文集 冊板)’을 독일 경매에서 발견해 후원 기금을 통해 매입하는 데 성공했으며, 현재까지 3번째로 국외 소재 문화재 환수에 성공했다. 이외에도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소환사 문화재지킴이 활동에서 ‘독립운동가의 길’ 테마 활동을 신설하고 장애인을 위한 전문 문화재 교육 및 교재를 개발하는 등, 관련 프로그램을 계속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