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오디션, 태국 앱스토어 음악게임 부문 1위 등극

한빛소프트의 모바일 리듬 액션 게임 클럽오디션이 태국에서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19일 모바일 시장조사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클럽오디션은 태국 정식 출시 하루만에 애플 앱스토어 음악게임 분야 인기순위 1위, 매출순위 1위를 차지했다. 전체 게임 카테고리 내에서도 인기순위 2위, 매출순위 6위를 기록했다.

한빛소프트의 발표에 따르면 정식 출시 첫날인 지난 18일 최고 동시접속 유저수가 베타테스트(CBT) 기간 최고기록 대비 59% 증가했고, 정식 출시 첫날 일간활성유저수(DAU)도 CBT 기간 최고 기록 대비 15% 늘었다.

앞서 클럽오디션은 지난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 CBT 기간 중 홍보용 뮤직비디오를 선보였으며, 현지 퍼블리셔인 'Ini3'를 통한 유저 팬미팅 행사를 개최해 이용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앞으로도 150만명의 팔로워를 거느린 'Basgamer'등 현지 유명 게임 인플루언서들을 통해 클럽오디션 콘텐츠를 선보이고, 태국 최초로 인공지능(AI) 가상 홍보대사(캐릭터)를 내세운 홍보 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클럽오디션 관계자는 "클럽오디션의 핵심 콘텐츠인 춤과 음악, 그리고 게임 내 소셜 기능을 통해 유저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유저들이 감정을 서로 공유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클럽오디션
클럽오디션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