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오늘의 게임 소식] 6/26 웹젠 '뮤 오리진2', '어비스 월드 시즌12' 공개 등

조광민

- 웹젠 '뮤 오리진2', '어비스 월드 시즌12' 공개

웹젠(대표 김태영)은 '뮤 오리진2'에 각자 다른 서버의 게이머들이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독립된 공간 '어비스 월드 시즌12'를 열었다. 새롭게 열린 어비스 월드는 오는 7월 9일까지 약 2주간 운영된다.

웹젠은 각 서버의 명예를 걸고 대결을 펼칠 수 있도록 '어비스 월드 그룹'을 구성했다. 각 서버의 전투력과 이전 시즌의 기록 등 다방면의 게임 데이터를 분석해 '어비스 월드 시즌12'에서 만날 게임서버 그룹을 정했다.

시즌제로 운영되는 어비스 월드는 모든 지역에서 PK(Player Kill)가 가능해 이용자 간 치열한 경쟁이 이뤄지는 공간이다. '엘베란드'와 '속박의 섬' 등 다양한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어 캐릭터 레벨에 따라 입장 가능하다.

또, 일반 월드맵에서는 경험할 수 없던 희귀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어비스 월드만의 고유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어비스 성을 둘러싼 길드 전투 '어비스 공성전'과 최강의 이용자를 가리는 PVP 콘텐츠 '어비스 투기장' 등 독창적인 콘텐츠들로 재미를 높였다.

뮤오리진2

- '로스트사가' 기계 거미 군단의 힘을 보여주마! 'Dr.스파이더' 등장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신규 용병 'Dr.스파이더'를 공개했다.

214번째 용병 'Dr.스파이더'는 긴 다리를 가진 거미형 로봇을 타고 날아다니며 기계로 만든 거미를 이용한 압도적인 공격 기술을 선보인다.

특히 원하는 위치에 거미 부대를 소환하는 '스파이더 군단', 공격 범위 안에 있는 대상에게 자동으로 공격을 퍼붓는 '스파이더 캐논' 등 전투 상황을 완벽하게 장악할 수 있는 막강한 공격력이 특징이다.

'로스트사가'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늘부터 2주간 접속 및 전투 시간에 따라 '불타는 항아리'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로스트사가

- 네시삼십삼분, 신작 무협 MMORPG, '검협, 그리고 전설' CBT 진행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이하 4:33)은 모바일 무협 MMORPG '검협, 그리고 전설'의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비공개 시범 테스트(이하 CBT)를 진행한다.

'검협, 그리고 전설'은 방대한 세계관에 정통 요소를 다양한 콘텐츠로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단가·천왕·당문·천인·아미·무당 등 여섯 문파가 최고의 무협 검인 '담로검'을 찾아가는 과정에 얽힌 내용을 탄탄한 스토리로 풀어냈다.

또한, 이용자들은 비급·무공 등 능력과 특성을 자유롭게 선택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육성 가능하며 외모·의상도 세밀한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개성을 연출할 수 있다. 그리고 대규모 던전·배틀로얄·가문 전투·무림 리그 등 풍부한 콘텐츠와 독창적인 이벤트도 준비됐고 가문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스템으로 이용자 간 소통을 적극 지원한다.

이번 CBT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매일 접속하면 총 30만 원 상당의 게임 내 아이템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아이템은 금화·금전 등 게임 내 재화와 1급 천균석·수련단·진원단 등으로, 이용자들은 캐릭터 비급 강화·꾸미기 및 고유한 펫 시스템인 '호법' 등 다양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게임의 CBT는 AOS 버전으로 진행되며 사전 신청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오늘부터 내달 2일까지 7일간 실시한다.

검협, 그리고 전설

- 블레이드 & 소울, '태초의 왕좌' 및 '홍실의 행운의 편지'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PC온라인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에 '태초의 왕좌'와 '홍실의 행운의 편지' 등 이벤트 2종을 오는 7월 31일까지 연다.

먼저 '태초의 왕좌'는 공략 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전설 던전이다. 던전에서 '고대의 태천명왕'을 공략하면 '황혼의 조각'을 얻을 수 있다. 수집한 '황혼의 조각' 개수에 따라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다양한 아이템('불완전한 태천반지 상자', '불완전한 태천귀걸이 상자', '고대의 태천명왕 보급품'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용자는 주간도전 퀘스트를 완료하면 완료한 과제 수에 따라 '태초의 왕좌 초기화 석판'을 최대 3개까지 획득 가능하다. 던전 귀속을 해제하고 반복 공략에 사용할 수 있다.

다음으로 '홍실의 행운의 편지' 이벤트 기간 동안 핵앤슬래시(Hack & Slash) 타입의 이벤트 던전 '홍실의 비밀창고'를 오픈한다. 이용자는 일일퀘스트로 '홍실의 비밀창고 열쇠'를 획득하면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홍실의 비밀창고' 던전에서 금/은/동/목각 인형을 처치하면 드랍 아이템으로 '빛나는 보석 망치', '태천 날개', '호천 조각' 등을 얻을 수 있다. 최종 보스인 '주술인형' 공략에 성공하면 '주술인형 전리품' 등을 받는다. 전리품을 오픈하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빛나는 보석 망치', '청이린', '악태주', '사회초' 등)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모든 인형을 처치하면 최대 경험치 60만이 주어진다.

블레이드&소울

- 조이시티, '프리스타일2' 여름방학 업데이트 1탄 진행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업데이트 1탄을 진행한다.

우선, '사무라이 쇼다운 M'과 콜라보를 통해 두 가지 콘셉트의 완성형 캐릭터 '나코루루'가 출시된다. '수라 나코루루'의 경우 수비 능력치 및 메뉴얼 블록 가능 거리가 증가되는 반면 '나찰 나코루루'로 공격 능력치 및 일반 이동 속도를 높일 수 있으며, '선택 능력치 +6'을 비롯해 전용 세레머니 등이 공통적으로 지급된다. 해당 캐릭터는 '숙명의 무녀 나코루루를 깨워라' 이벤트에서 7월 10일까지 한정으로 선보인다.

신규 콘텐츠 '스트릿 블록'도 추가된다. 정규 경기 및 이벤트를 통해 얻은 블록 포인트로 블록을 구매 후 장착하면 능력치를 적용할 수 있는 데다 블록 레벨업이 가능해 능력치를 증가시킬 수도 있다. 특히, 3개월 단위로 시작되는 시즌마다 블록 능력치와 모양, 장착판 등이 변경되어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이와 함께 밸런스 패치가 조정된다. 포인트가드(PG)와 듀얼가드(DG)의 특성이 기존 29개에서 52개로 늘어나 얻을 수 있는 특성 트리가 보다 다양해지며, 센터(CT)의 신규 스킬과 패스 후 이동 속도 증가가 추가되는 등 밸런스가 상향된다.

한편, 여름방학 업데이트 1탄을 기념해 여러 이벤트가 함께 열린다. 유저의 성장을 지원하는 '폭풍 성장 이벤트'가 7월 3일까지 진행되어 50레벨 미만 유저의 레벨 달성 및 50레벨 이상 유저의 승수에 따라 보상을 선물한다. '셔플 카드', '골드볼' 등이 보상으로 주어지며, 특별히 레전드 채널 승수 보상으로는 '올스타 월드 카드'를 교환할 수 있는 '올스타 코인'이 지급된다.

프리스타일2

: 프리스타일2 로스트사가 블레이드&소울 뮤오리진2 검협,그리고전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