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돌풍은 계속된다. 카카오게임즈 패스오브엑자일 동시접속자 8만명

김남규

불편함을 감수하면서까지 옛날 디아블로의 감성을 추구한 그라인딩기어게임즈의 노력이 한국에서도 통했다.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패스오브엑자일이 정식 서비스 한달이 지난 현재 동시접속자 8만명으로 기록을 갱신할 정도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시장에 안착했다고 금일(8일) 밝혔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지난 6월 8일 정식 서비스 직후 동시 접속자 7만 명을 기록했으며, 이후 지난 한달 동안 지속적인 상승세를 기록하며 7월 첫 주 일간 동시 접속자 기록을 8만 명으로 경신했다. 더불어 지난 한달간 각종 PC방 순위에서도 5위권을 유지하며 안정적으로 대세감을 유지하고 있다.

이같은 돌풍을 이끈 것은 20대로, 전체 이용자의 절반인 약 50%가 20대 이용자로 나타났다. 또한 30대 이용자는 전체의 30%, 40대는 10% 로 주요 게임 이용 연령층에 걸쳐 고른 분포를 기록했다.

게임의 몰입도를 가늠할 수 있는 재방문율 역시, 첫 접속 후 15일이 지난 후에도 40% 를 상회하는 압도적 지표를 기록하며 이용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측은 “ ‘패스 오브 엑자일'은 도전과 보상이라는 게임의 본질적인 재미에 집중 함으로써, 이용자들에게 높은 성취감을 제공하는 게임" 이라며 “시대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수많은 방송 크리에이터분들 역시, 시청자 및 이용자들과 함께 게임 속 다양한 콘텐츠를 공략하고 정보를 공유해 나가며 게임을 즐기는 또하나의 방법을 제시했다" 고 평했다.

크리스 윌슨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 대표 역시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 이번 리그는 ‘패스 오브 엑자일’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런칭으로 기록될 것이다. 한국의 열렬한 게임 팬 여러분들께 제작진을 대표해 감사 드린다" 며 “앞으로도 보다 좋은 게임 서비스와 훌륭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다짐했다.

패스오브엑자일

: 카카오게임즈 핵앤슬래시 패스오브엑자일 그라인딩기어게임즈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