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WCG 2019 시안, '스크래치 크리에이티브 챌린지'로 어린이들 창의력 증진 도와

조학동

WCG 2019 시안의 '뉴호라이즌' 종목 중 하나인 '스크래치 크리에이티브 챌린지'가 코딩 프로그램 '스크래치'와 '레고'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또 어린이들의 창의∙창작 능력을 키우고 새로운 영감을 공유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wcg2019 스크래치

WCG는 이번 행사에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을 초청해 그들의 창의력을 함양시킬 수 있는 콘텐츠로 '스크래치 크리에이티브 챌린지(WCG Scratch Creative Challenge)'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중국 시안시 내 초, 중학교에서 초청된 20개 팀(총 60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했으며, 이들은 스크래치를 활용해 코딩을 짜고, 레고로 자신만의 창작품을 제작, 발표했다.

이 자리에는 '스크래치의 아버지'로 불리는 美 MIT 미디어랩 미첼 레스닉 교수가 행사장을 방문해 MIT 미디어랩 연구진들과 함께 어린이들에게 스크래치의 활용법을 직접 지도함으로써 시안 지역 어린이 및 학부형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본 행사는 단순히 순위를 가르는 경쟁보다는 학생들의 창의창작의 발현을 지원하는 행사로 진행됐으며, WCG 조직위는 행사장 가장 안쪽에 스크래치 크리에이티브 챌린지 존을 마련하고 창작 활동 중 편하게 쉴 수 있는 휴게 공간과 충분한 휴식시간을 부여함으로써 참가 어린이들과 동행한 학부모들도 만족감을 전했다.

: WCG 2019 시안 스크래치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