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7/26 메이플2, 신규 업데이트 진행 등

- ‘메이플스토리2’ ‘크리티아스’ 신규 지역 및 던전 추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에 ‘크리티아스’ 신규 지역과 던전을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총 6종의 신규 지역 ‘난민 피난처 갈란’, ‘버려진 황무지’, ‘오염된 모랑의 숲’, ‘초로록 둥지’, ‘칠흑의 성채’, ‘공중요새 투르칼리온’에서는 새로운 에픽 퀘스트를 플레이할 수 있다.

또, 신규 던전 2종 ‘숨겨진 격납고’와 ‘변절자 티마이온’에서는 70레벨 신규 에픽 상의, 하의,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권장 입장 인원은 4명이며, 각 던전에서는 새로운 메인 보스 '아르케온'과 '티마이온'을 만나게 된다.

메이플 연합에는 새로운 세력 '게오르크'를 추가했다. '게오르크' 임무를 완수하면 세력 상점에서 70레벨 에픽 모자, 장갑, 신발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게오르크 증표'를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22일까지 에픽 퀘스트 마지막 이야기 ‘돌입 준비!’를 완료하고 웹페이지에 후기를 남기는 유저를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더키의 썸머 풀파티 & 썸머 더키볼의 상점’ 이벤트를 열고, 특정 미션을 달성하는 유저에게 ‘스페셜 스킨 크리스탈’, ‘컬러 크리스탈 묶음 상자’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더키 주화’를 지급한다. 같은 기간 동안 필드에 숨겨진 ‘황금 두루마리’를 찾으면 ‘4억 메소’, ‘천운의 페리도트 목걸이’ 등 특별 아이템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숙련 유저가 초보 유저와 8종의 던전을 함께 플레이하면 두 유저 모두에게 ‘상부상조 코인’ 획득 혜택을 부여하는 ‘메이플 월드 상부상조’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부상조 코인’은 ‘럭셔리 코디 키’, ‘엑설런트 펫 추가 능력 변경권’, ‘스페셜 스킨 크리스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메이플2 업데이트
메이플2 업데이트

- 'FIFA 20' 패키지 제품 7월 29일 예약판매 시작

게임피아(대표 정종헌)는 EA(Electronic Arts)와 협력하여, 한국어판 PlayStation®4, XBOX ONE, Nintendo Switch™ 'FIFA 20' 패키지 제품의 예약판매를 7월 2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예약 판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별로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은 오픈마켓 “옥션”을 통해 단독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오프라인 예약판매(스탠더드 에디션)는 대형마트 프랜차이즈인 ‘홈플러스’, ‘하이마트’,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점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FIFA 20'은 FIFA와 정식 라이선스를 체결하여 만들어진 가장 대표적인 축구 게임 시리즈인 FIFA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이번 작품의 특징으로는 Frostbite™를 기반으로 게임 전반에 걸쳐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켰고, 축구 지능으로 게임 플레이에 전례 없는 사실감을 불어넣었다. FIFA Ultimate Team™에서는 나만의 드림팀을 구축할 수 있는 방법을 더욱 다양하게 제공하며 EA SPORTS VOLTA에서는 사실감 넘치게 진행되는 소규모 축구로 다시 길거리 축구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Nintendo Switch™ FIFA 20 레거시 에디션이 최신 키트와 클럽, 전 세계 최고 리그 선수단으로 무장하여 9월 27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플레이어는 FIFA 20에서 처음 선보이는 경기장을 비롯해 전 세계 유명 경기장을 만나볼 수 있음은 물론, UEFA Champions League와 Europa League의 사실감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FIFA Ultimate Team™, 킥오프, 커리어 모드, 라이선스드 및 커스텀 토너먼트, Women’s International Cup, 스킬 게임, 온라인 시즌, 온라인 친선 경기, 로컬 시즌과 같은 플레이 모드를 즐길 수 있다.

7월 29일부터 시작되는, 'FIFA 20' 패키지 제품의 예약판매는 PlayStation®4 챔피언스 에디션, PlayStation®4, XBOX ONE 스탠더드 에디션, Nintendo Switch™ 레거시 에디션 별로 진행되며, 각 에디션 별 예약구매 시 제공되는 예약판매특전 및 초회판매특전은 판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파 20 이미지
피파 20 이미지

- 사이버펑크 2077, 게임스컴 참가

CD 프로젝트 레드는 사이버펑크 2077을 통해 8월 20일부터 24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게임스컴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엔터테인먼트 공간 입장권을 보유한 참석자들은 개발자가 시연하는 사이버펑크 2077의 게임플레이를 Hall 6, Stand C049에 위치한 부스에서 감상할 수 있다. 프레젠테이션은 8월 21일 수요일부터 24일 토요일까지 진행된다. Hall 4.1, Stand C041/D050에 위치한 스튜디오의 비즈니스 부스에서는 미디어와 비즈니스 방문객을 위해 8월 20일 화요일, 비공개로 게임플레이를 시연한다. 미디어, 비즈니스 시연은 8월 22일 목요일까지 계속된다.

사이버펑크 2077 공식 코스프레 대회의 첫 번째 오프라인 예선전 역시 올해의 게임스컴에서 개최된다. 예선전은 8월 23일 금요일에 개최되며, 사이버펑크 2077의 세계관이나 캐릭터를 가장 사실감 있게 묘사한 코스프레를 중심으로 우승자를 선정한다. 우승자는 $2,000의 상금과 사이버펑크 2077의 상품들, 또한 $30,000의 총상금을 두고 경쟁하는 코스프레 대회 그랜드 파이널 참가 자격을 얻는다.

게임스컴 코스프레 대회 예선의 정확한 시간, 위치 등 자세한 사항은 이벤트보다 앞서 게임스컴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사이버펑크 2077은 2020년 4월 16일 PC, Xbox One 그리고 PlayStation 4로 출시된다.

사이버펑크 2077
사이버펑크 2077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