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찜통더위 날려 줄 8월 기대작

조광민

찜통더위를 날려줄 다양한 신작 게임들이 8월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름만 들어도 굵직한 캐주얼 게임과 RPG, 그리고 VR 게임과 해외 성적이 이미 검증된 게임까지 다양한 신작들이 게이머들에게 다가간다.

쿵야 캐치마인드

먼저 넷마블은 오는 8월 8일 모바일 그림 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를 8월 8일 정식 출시한다. 이 게임은 지난 2002년 출시해 총회원 수 약 600만 명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게임은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포켓몬고'처럼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쿵야(NPC)의 퀴즈를 발굴해 푸는 '쿵야퀴즈'와 내 주변 이용자들과 즐기는 '동네 퀴즈방'을 준비했다.

여기에 최대 100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도 마련했다. 아울러 다양한 추천 그림을 확인 및 공유하고 댓글 참여가 가능한 '소셜 홈' 기능을 준비해 등 다양한 위치 기반 시스템을 뛰어넘은 다양한 소셜 콘텐츠가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스페셜포스 VR: 인피니티 워(Special Force VR: Infinity War)

드래곤플라이의 VR게임 야심작 '스페셜포스 VR: 인피니티 워'도 8일 출격한다. 게임은 글로벌 게임 플랫폼 STEAM VR을 통해 선보인다. 이 게임은 '게이머의 양손을 사용한 정밀한 조준 사격 및 손의 속도를 감지해 수류탄을 던지는 정교함까지 구현한 것이 강점이다. 전투 자체의 정교함에 열광하는 해외 VR FPS 게이머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스페셜포스 VR: 인피니티 워'는 이 게임은 e스포츠를 노리는 게임으로 출시일 확정과 함께 공개된 동영상에서 플레이어가 VR 헤드셋을 착용하고 온라인 대전을 펼치는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원작 스페셜포스가 e스포츠 종목으로 국내외 온라인 대회로 운영된 바 있어 '드래곤플라이는 스페셜포스 VR: 인피니티 워'를 글로벌 VR e스포츠 대회로 발전시키고자 기술적 준비에 임하고 있다.

아울러 드래곤플라이는 파트너사인 리얼리티매직과 이 게임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게임의 비즈니스모델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 특히 글로벌 판매율이 높은 무기 소품을 비롯하여 캐릭터의 장신구도 IP 제휴를 포함한 최고급 퀄리티의 아이템으로 제작하여 부분유료화 상품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원작 스페셜포스의 역대 인기 캐릭터들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테라 클래식

8월 13일에는 유명 MMORPG인 '테라'의 IP(지식 재산권)를 활용한 게임인 '테라 클래식'이 등장한다. '테라 클래식'은 전 세계 2,500만 이용자가 즐긴 PC 온라인 게임 '테라' IP의 정통성을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란투 게임즈가 개발, 카카오 게임즈가 서비스를 맡는다.

게임은 원작과 비교적 가까운 시대인 20년 전을 다루는 프리퀄(Prequel, 원작 이전의 일들을 다룬 속편) 이다. 원작의 배경지인 '아르보레아' 대륙을 배경으로 동일한 세계관을 선보이며 원작에 등장했던 캐릭터들의 젊은 시절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같지만 다른 세계에서의 모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원작의 핵심 콘텐츠를 계승한 '탱커(방어형 영웅)', '딜러(공격형 영웅)', '힐러(회복형 영웅)' 등 역할이 명확하게 구분된 파티 플레이를 준비했다. 그리고 캐릭터의 경우 원작에 등장했던 주요 종족인 '휴먼', '하이엘프', '엘린' 등 주요 종족을 모바일로 소환해 '테라 클래식'만의 감성을 담은 캐릭터로 재탄생 시켰다. 특히, '테라 클래식'에는 모바일 게임으로는 최초로 '케스타닉'을 플레이어로 선택할 수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방주지령

'테라클래식' 출시 다음 날인 14일에는 디앤씨오브스톰이 미소녀 기반 수집형 RPG '방주지령'을 선보인다. 이 게임은 출시를 앞두고 진행 중인 사전예약에 50만 명이 넘게 모일 정도로 관련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 사이에서는 유명세를 타고 있다. 게임은 현 중국 시장에서도 꾸준하게 활약하고 있는 게임이다. 8월 등장할 강력한 복병 중 하나로 꼽힌다.

게임은 과거와 미래의 상상이 현실에 공존하는 세계관을 보다 전략적인 요소로 모바일 환경에 맞게 구현해냈다. 게이머는 인형을 조종하는 어령사가 되어 인형인 서령을 수집하고 육성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런 장르에서 빠지면 아쉬운 뛰어난 미소녀 일러스트와 목소리 연기에도 유명 성우가 참여했다.

특히, 게임을 서비스 준비 중인 디앤씨오브스톰은 국내 서비스에 앞서 한국형 라이트노벨인 시드노벨 TOP IP '나와호랑이님'과 콜라보레이션 계약 체결했다. 또한, 서비스를 앞두고 별도의 영상과 웹툰 등의 서비스를 진행하며 게이머에게 다가가고 있는 모습이다.

: 테라클래식 쿵야캐치마인드 방주지령 스페셜포스VR인피티니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