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민과 함께하는 기능성 융복합 보드게임 개발자 양성교육 모집

무료로 기능성 융복합 보드게임 개발 교육을 받고, 직접 보드게임을 만들어볼 수 있는 기능성 융복합 보드게임 개발 양성 과정 교육이 올해도 진행된다.

보드 게임 전문 회사 (주)젬블로는 전라북도 도민들을 대상으로 오는 8월 24일부터 9월 1일까지 진행되는 기능성 보드 게임 개발자 양성 과정 교육 모집을 시작했다. 교육신청은 보드게임즈 홈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다운로드 받은 후 메일을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주)젬블로 오준원 대표와 최연욱 실장, 정연민 작가 등이 전문가로 참여한다.

교육을 담당할 오준원 대표는 보드게임 1세대이자 (주)젬블로에서 발매되는 게임을 직접 개발하는 보드게임 전문가로, 게임 아카데미 게임 기획팀 및 김포대학교 게임콘텐츠 학과 교수로 다양한 교육활동도 꾸준히 진행해 왔으며, 최연욱 실장은 보드게임 아쿠아 파크를 오준원 대표와 공동 개발하고, 3년 동안 20여차례 보드게임 개발자 양성 과정을 진행했다.

전주 유니버스 카페에서 총 2주간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20여년 동안 약 50여가지의 보드 게임을 개발했던 전문가들이 함께 하는 만큼, 누구나 실제 플레이할 수 있는 수준까지의 보드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상세하게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특히 마지막 2주차 강의 때는 멘토들이 교육생들과 함께 보드게임을 구체화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의논과 테스트를 진행해서 더욱 완성도를 끌어올릴 예정이며, 수강 후 평가를 통한 기능성 보드게임 개발 1위, 2위 수상작은 실제 상품화를 위한 프로토 타입 제작 및 10월 20일 풍남문 광장에서 진행될 보드게임 전시회 참가를 지원한다.

젬블로 포스터
젬블로 포스터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