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덱스터 스코넥과 '신과함께VR-방탈출' 제작

조광민

VFX(시각특수효과) 및 콘텐츠 전문기업 덱스터스튜디오(대표 류춘호, 이하 덱스터)가 VR개발기업 스코넥엔터테인먼트(대표 황대실, 이하 스코넥)와 함께 영화 '신과함께'를 VR방탈출 게임으로 공동 제작한다고 금일(13일) 밝혔다.

신과함께

'신과함께VR-방탈출(가제)'은 영화 속 주요 배경으로 등장했던 저승세계에서 전개되는 탈출 게임이다. 영화의 스토리, CG 비주얼을 활용하여 이용자가 스크린으로 만났던 7개의 지옥 안에 직접 머물고 있는 듯한 가상 체험을 제공한다.

또한, 로케이션을 기반으로 한 2인용으로 제작해 이용자끼리 음성 채팅을 통한 협력 플레이가 가능하다. 게임에는 지옥의 관문을 통과하기 위한 방탈출 게임의 묘미가 담긴 트릭을 배치해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신과함께VR-방탈출'은 현재 프로덕션 단계에 있으며, 연내 공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덱스터 관계자는 "원작이었던 웹툰을 시작으로, 영화, VR Ride Film, 그리고 이번 방탈출VR 게임까지 '신과함께'는 다양한 채널로의 확장성을 보여줄 수 있는 한국의 대표적인 원소스멀티유즈(OSMU) 콘텐츠 사례다. 이번에 시도하는 새로운 VR콘텐츠로 국내외 VR시장은 물론, 콘텐츠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라고 밝혔다.

: 방탈출 신과함께 덱스터스튜디오 신과함께VR-방탈출(가제)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