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블루포션게임즈, 모바일 신규 시스템 특허 출원

조영준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는 자사가 개발하고 직접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에 적용한 독특한 파티 플레이 지원 시스템인 '파티 리더 컨트롤 시스템(PLCS, 이하 “리더 컨트롤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지난 22일에 출원하였다고 밝혔다.

‘게임에서의 파티 제어 시스템 및 그 방법(SYSTEM FOR CONTROLLING PARTY AT GAME AND METHOD THEREOF)’라는 명칭으로 출원되었으며 다수의 플레이어들의 협력이 강조되는 MMORPG 게임에서 파티를 구성하고 관리하는 기술이다.

“리더 컨트롤 시스템”은 파티원이 파티장에게 조작을 위임하는 '조작 위임 시스템'과 리더가 파티원들의 캐릭터를 조작할 수 있는 '파티 리더 컨트롤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해당 시스템은 메신저나 전화 등으로 인해 장기간 지속플레이가 어려운 모바일 환경에서 파티 플레이를 해야 하는 모바일 MMORPG에 특화된 시스템이다.

블루포션게임즈는 “해당 시스템은 '에오스 레드' 미디어쇼케이스를 통해 처음 공개되어 매체의 관심을 받았으며, 비공개 베타 테스트 기간 중 유저들에게 큰 호평을 받은 시스템이다” 며, “이번 특허는 유저들의 사용성을 개선하는 과정에서 나온 결과물이라 생각한다. 이에, 특허등록이 완료되더라도 독점적 사용보다는 필요한 경우 업체들과 공유해서 사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 고 전했다.

 파티 리더 컨트롤 시스템 특허

: 블루포션게임즈 에오스레드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