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온가족이 함께', 성남e스포츠페스티벌 8월31부터 양일간 개최

조학동

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이하 SeN 페스티벌)이 오는 8월 31일(토)과 9월 1일(일) 양일간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성남종합운동장 일대(성남실내체육관, 야외보조 경기장, 다목적 체육관 등)에서 진행된다.

우선 행사의 꽃인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2'는 최대 e스포츠 리그로 기대가 높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e스포츠 대회와 현장 참여 이벤트, 게임 음악회 등이 준비되어 있어 청소년이나 친구들, 가족과 함께 부담 없이 e스포츠 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성남e스포츠페스티벌


<e스포츠 무료 관람 - 'SeN 철권7', '스타 카툰 대난투' 등>

8월 31일(토) 11시 그랜드 스테이지(성남실내체육관)에서는 철권7 레전드 팀인 ROX와 UYU 연합이 4대 4팀 대항전을 펼치는 'SeN 철권7'이 진행된다.

ROX에서는 세계 최고의 선수인 '무릎'을 비롯해 '샤넬', '퓨마', '아이뮤지션'이 출전하고 UYU 연합에서는 '로하이', '전띵', '울산', '체리망고'가 나서며, 중계진으로는 'OSL 퓨처스 철권7' 에서 인상 깊은 해설을 남긴 철권 해설 전문가 '정인호' 해설과 아빠킹 '남기웅' 해설이 함께한다.

또한, 9월 1일(일) 오후 2시에는 스타크래프트 :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에 새롭게 출시된 스타크래프트: 카툰(StarCraft: Cartooned)으로 진행되는 '스타 카툰 대난투'가 열린다. '스타 카툰 대난투'는 지난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orea StarCraft League, KSL) 해설을 맡은 김정민과 정우서 해설 및 서경환 캐스터가 진행할 예정으로 '룩삼', '플러리', '홍구', '도재욱' 등 유명 프로게이머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다양한 게임 참여 이벤트-오디션, 피파온라인4, 브롤스타즈, 배그모바일 등>

페스티벌 스테이지(야외보조 경기장)에서는 행사가 진행되는 양일간 오디션, 피파온라인4, 배그모바일, 브롤스타즈 등 다양한 게임의 이벤트 매치가 펼쳐진다.

이벤트 매치는 모두 현장 참가로 진행되며 참가자에게는 게임 참여의 기회뿐 만 아니라 풍성한 선물도 마련되어 있어 게임도 즐기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1석 2조의 기회다.

현장 참가를 원하는 관람객은 페스티벌 스테이지에 마련된 '현장 참가자 접수처' 부스에서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고,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위해 중복 신청은 제한된다. 현장 참가는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된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공연 및 강연도>

다양한 즐길거리도 준비되어 있다. 먼저 8월 31일(토) 오후 2시 30분 그랜드 스테이지(성남실내체육관)에서는 성남시립국악단이 펼치는 게임음악회와 개막식이 진행된다.

게임음악회에서는 배틀그라운드, 스타크래프트, 리그오브레전드 등 유명 e스포츠 종목의 게임에 삽입된 테마를 비롯해 로스트아크, 마비노기, 리니지 등 친숙한 RPG 게임의 배경 음악을 국악으로 재해석해 공연할 예정이다.

또한 페스티벌 스테이지(야외보조 경기장)에서는 게임문화재단 김경일 교수의 <게임문화토크> 가 진행되며 인디밴드 '하이투힘'과 '이지허밍'의 버스킹 공연, 코스튬 콘테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그 외에도 넥슨 · nhn · 스마일게이트 등의 진로 상담 강연 등도 마련돼 게임 산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멘토링을 받을 수 있을 예정이다.

: ogn 오버워치 브롤스타즈 e스포츠, 성남페스티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