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클래식, 출시일 트위치 최고 동시시청자수 신기록 달성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PC용 MMORPG(다중접속롤플레잉온라인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이하 와우클래식)이 방송 플랫폼 Twitch(트위치)에서 출시일 최고 동시 시청자수가 110만 명 이상에 달하며 게임 출시일 기준 최고 동시 시청자수 신기록을 세웠다.

뿐만 아니라 블리자드에 따르면 출시 이후 24시간 동안 총 610만 명이 와우 클래식 관련 방송을 트위치를 통해 시청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클래식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클래식

아제로스의 역사로 떠나는 장대한 여정인 '와우 클래식'은 지난 15년간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아온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7개의 확장팩 이전의 모습으로 재구현한 게임이다.

이 '와우 클래식'은 지난 8월27일(한국 시간 기준) 전세계적으로 출시됐으며, 게이머들은 '와우 클래식'을 통해 이미 역사가 되어 더 이상 경험할 수 없던 신비하면서도 위험한 모험들을 오래된 동맹 혹은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시간은 기존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게임 시간에 포함되어, 이를 보유하고 있으면 추가적인 비용 없이 플레이할 수 있다.

한편, '와우 클래식' 출시를 기념해 블리자드에서는 만렙 달성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는 10월6일까지 와우 클래식에서 만렙인 60레벨을 달성하는 플레이어들은 추첨을 통해 '라그나로스 무선 충전 장패드'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