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머엔터테인먼트, 日 OSMU업체와 MOU체결

해머엔터테인먼트(대표 박정규)는 일본 OSMU(원소스멀티유즈) 기업인 GETAWAY(대표 마츠모토 히데키, 이하 게타웨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MOU체결을 통해 해머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개발하고 있는 '히어로5(가칭)'를 비롯한 자체 IP 게임과 애니메이션 등의 컨텐츠를 게타웨이에 제공한다. 게타웨이는 해머엔터테인먼트의 컨텐츠를 활용한 상품 제작 및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 제휴와 유통을 담당하게 된다.

게타웨이는 일본에서 OSMU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일본의 대표 게임기업인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를 주요 거래처로 두고 의류쪽과 캐릭터 및 다양한 굿즈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해머엔터테인먼트는 미소녀 격투액션RPG '히어로5(가칭)', 3D 애니메이션 '모짜와 살리' 등 3D 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한 IP 게임과 오리지널 창작 콘텐츠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 한다는 계획이며 올해 하반기 무협 액션RPG '팔선'을 서비스 할 예정이다.

해머엔터테인먼트 박정규 대표는 "오랜 기간 일본에서 OSMU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기업 GETAWAY와 MOU를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개발 중인 여러 게임과 컨텐츠들이 다양한 제품으로 제작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과 협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해머엔터테인먼트 게타웨이
해머엔터테인먼트 게타웨이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