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전통의 야구 명문 넷마블 '마구마구', 리마스터로 재탄생

김남규

국산 온라인 야구 게임의 전설 '마구마구'가 리마스터로 재탄생한다.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마구마구’의 그래픽 및 콘텐츠 등 모든 부분을 업그레이드하는 대규모 업데이트 ‘마구마구 리마스터’ 사전 등록을 시작한다고 금일(4일) 밝혔다.

‘마구마구’는 2006년 공개 서비스 후 줄곧 국내 1위 야구 게임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국가대표 야구 게임으로, 지난 2009년부터 2년간 KBO의 공식 타이틀 스폰서도 맡았다.

업데이트 전일까지 진행되는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게임 내 고급아이템인 ‘6레벨 부여권’ 또는 ‘엘리트 픽아웃권 선택상자’를 선택 증정한다. 사전등록 수에 따라 ‘잠재력 초기화권’, ‘협동·타운 재훈련권’ 및 ‘보석’(게임재화) 4,000개를 지급한다. 이벤트 참여에 따른 보상은 업데이트 시 제공되며, 업데이트 상세 내용과 일시는 추후 공개된다.

사전등록과 함께 10월 6일까지 총 상금 2,000만원 규모의 마구마구 UGC (User Generated Content, 이용자 제작 콘텐츠)공모전도 개최한다.

사전등록 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양식에 맞춰 게임 아이템 이미지를 디자인해 접수하면 내부 심사 후 수상자를 결정하게 된다. 수상자는 상금은 물론 자신이 직접 제작한 아이템 이미지가 실제 게임에 적용되는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넷마블앤파크 김홍규 대표는 “지난 14년간 넘버원 야구 게임으로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이용자분들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압도적 콘텐츠를 담아낸 ‘마구마구 리마스터’ 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마구마구

: 넷마블 마구마구 야구게임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