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9/10 페르소나5, 2020년 2월 20일 발매 등

- 페르소나 5 더 로열' 2020년 2월 20일 발매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오하시 오사무)는 최신작 『페르소나 5 더 로열』을 2020년 2월 20일 한국, 홍콩, 대만, 동남 아시아에서 PlayStation®4 전용으로 발매한다고 밝혔다.

'페르소나 5 더 로열'은 전 세계 누적 판매량 270만장을 돌파한 '페르소나 5'에 다수의 신규 요소를 추가한 리부팅 작품으로 '페르소나 5'에서 밝혀지지 않았던 새로운 스토리, 새로운 캐릭터와 '페르소나 5'의 숨겨진 사실이 밝혀진다.

아울러 신규 캐릭터 요시자와 카스미를 비롯한 새로운 인물과 새로운 거리의 등장으로 '다트라이브'와의 콜라보레이션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신규 몬스터 및 강적이 등장해 게임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페르소나5
페르소나5

-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신규 슈퍼스킬 및 미니게임 추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슈퍼스킬과 미니게임을 포함한 신규 콘텐츠를 10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공개된 ‘전기표창’은 전방의 모든 캐릭터를 기절시키고 물방울을 터뜨릴 수 있는 방해형 슈퍼스킬이다. 해당 스킬을 활용해 대전에서 빈틈을 만들고 역전을 노릴 수 있다.

혼자서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 ‘다오잡기’도 선보였다. ‘다오잡기’는 주어진 시간 동안 맵에 등장하는 다오를 최대한 많이 처치하는 콘텐츠로, 이용자간 대결과는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보유 중인 캐릭터와 코스튬을 보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의상실’ 시스템을 도입하고, 요리사 테마의 코스튬을 포함한 신규 치장 아이템 20여 종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6일까지 ‘다오잡기’를 플레이하면 참가 횟수와 누적 점수에 따라 ‘루찌’를 지급한다. 또 게임 내에서 블록을 파괴하고 과일 아이템을 모으면 개수 별로 ‘보라루찌’를 선물한다.

크아 BnB 업데이트
크아 BnB 업데이트

- 펄어비스 검은사막 '크라투카 고대 유적'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강렬한 전투와 모험이 펼쳐지는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에 신규 사냥터 ‘크라투카 고대 유적’을 선보였다.

‘크라투카 고대 유적’ 사냥터는 ‘하스라 고대 유적’ 내에 위치한 특정 문에 ‘흑정령의 발톱 조각’ 혹은 ‘해방된 절벽의 유적 석판’을 사용해 진입할 수 있다. ‘해방된 절벽의 유적 석판’은 ‘봉인된 절벽의 유적 석판’ 3개를 조합해 획득할 수 있다. 추천 공격력 250 이상이 필요한 사냥터이며, 몬스터 처치 시 신규 수정 ‘엘카르의 수정’을 얻을 수 있다.

기간 한정 콘텐츠 및 보상도 주어진다. 9월 25일까지 PvE 콘텐츠 ‘피의 제단’의 난이도가 하향되며 금괴, 방어구 상자 등의 보상 획득 확률이 2배 증가한다. ‘피의 제단’은 이용자 3명이 파티를 구성해 몬스터를 처치하고 성물을 수호하는 디펜스형 콘텐츠다.

추석 연휴 기간(9월 12일~15일)에만 열리는 비밀의 만물상 ‘루엘’도 등장한다. 이용자는 ‘루엘’에게 ‘에페리아 경범선’, ‘에페리아 호위함’ 등의 선박 도면과 선박 증축에 필요한 재료를 구매할 수 있다.

추석 맞이 이벤트도 새로 추가했다. ‘추석 맞이 버닝 이벤트’를 9월 10일부터 9월 16일까지 실시한다. 이용자는 해당 기간 접속 시 전투 + 300%, 기술 + 40% 버프를 받을 수 있다. 9월 11일부터 9월 18일까지 ‘한가위 도전 과제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간 중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봉인된 전투의 서’와 ‘카마실브의 축복’ 등을 제공한다.

검은사막 이벤트
검은사막 이벤트

- 넷마블, '쿵야 캐치마인드' 추석맞이 이벤트 진행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에서 추석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 밝혔다.

금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쿵야톡’ 시스템을 한시적으로 오픈 한다. ‘쿵야톡’은 친구 및 지인에게 그림퀴즈와 함께 추석 안부 메세지를 전할 수 있는 콘텐츠로 1회 전송 시 50다이아를 지급받는다. 주고 받은 ‘쿵야톡’ 메세지를 게임 내 공식카페를 통해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빛나는 캠핑밤 코스튬’도 추가 제공한다.

오는 16일까지 게임 내 인기 모드인 ‘쿵야퀴즈’를 풀면 ‘룽’과 ‘호감도’를 2배 획득하는 ‘핫타임’ 이벤트도 마련했다. 핫타임은 이벤트 기간 내 20시부터 23시까지 진행된다.

게임에 접속만해도 게임재화를 제공하는 출석이벤트도 빼놓지 않았다. 넷마블은 오는 20일까지 ‘추석 특별 출석부’ 및 ‘푸시 보상’을 통한 ‘출석 이벤트’로 최대 300다이아를 증정한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오랜만에 만난 가족, 친지, 친구들과 함께 그림퀴즈를 내고 맞히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쿵야 캐치마인드’는 명절게임으로 안성맞춤”이라며 “게임재화를 비롯해 다양한 혜택이 가득한 이벤트를 많이 마련했으니 ‘쿵야 캐치마인드’와 함께 풍성한 한가위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총 회원 수 약 600만명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퀴즈모드 및 소셜 콘텐츠는 물론 이용자 성향에 맞는 실시간 멀티모드 등 풍부한 즐길거리를 선사한다.

캐치마인드 추석 이벤트
캐치마인드 추석 이벤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