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세가, '메가드라이브 미니' 정식 출시..'레트로 게임 열풍 잇는다'

조학동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오하시 오사무)는 1988년 일본에서 발매된 SEGA의 가정용 게임기 '메가드라이브(Mega Drive)' 전용 타이틀을 내장한 게임기 '메가드라이브 미니' 아시아판을 2019년 9월19일부터 판매 시작한다고 밝혔다.

메가드라이브 미니

본 게임기는 가로 154mm, 세로 116mm, 높이 39mm의 소형 바디(오리지널 대비 55%)에 42개의 게임 타이틀이 수록되어 있으며, 액션, 슈팅 게임부터 퍼즐, RPG, 시뮬레이션 게임까지 역사에 남는 추억의 명작 게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또한 중간 저장 기능을 추가하여 게임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하며, 과거 CRT 모니터 느낌을 줄 수 있는 효과도 준비되어 있다.

또 한국에 정식 발매된 아시아판은 본체에 컨트롤러 2개를 동봉했는데, '메가드라이브'의 다양한 컨트롤러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파이팅 패드 6B’를 채용하였고 특히 20년만의 신작 게임인 '다리우스'와 '테트리스®' 2종이 추가되는 등 기념비적인 가치를 더했다.

메가드라이브 미니 게임목록

가격은 7만원 대 후반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19일부터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가 시작됐고 오프라인 마트는 롯데마트에서만 구입이 가능하다. 게임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식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4183577&memberNo=11878375&vType=VERTICAL

: 세가 메가드라이브미니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