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벗은 달빛조각사, 어떤 게임인가?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대형 게임사들의 야심작들이 하반기 출격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카카오게임즈와 엑스엘게임즈의 야심작 달빛조각사가 전쟁의 시작을 알렸다.

지난 8월 28일 사전예약으로 공식 일정을 시작한 달빛조각사는 현재까지 사전예약 250만명을 넘겼으며, 오는 10월 10일로 출시일을 확정하면서 하반기 전쟁을 예고한 기대작 중 가장 먼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

달빛조각사
달빛조각사

게임 달빛조각사는 근 미래를 배경으로 천재 과학자의 주도하의 수십년간 개발을 거쳐 출시된, 전세계 시장 점유율 75%를 자랑하는 온라인 가상현실 게임 로열로드를 배경으로 만들어졌다.

달빛조각사에 처음 접속한 모험가는 원작 소설과 동일하게 가상 현실 세계 베르사 대륙 내 로자임 왕국의 세라보그 성에 위치한 세라보그 수련관에서 모험을 시작하게 된다 주인공 위드가 허수아비를 치던 장면부터 시작해 소설 속 주인공의 행적을 상당 부분 유사하게 따라가며, 위드와 함께 모험을 즐기거나, 위드의 모험을 목격하게 된다. 위드 뿐만 아니라 원작 속 유명 인물들이 npc로 등장해 이들과 함께 모험을 즐길 수도 있다.

달빛조각사
달빛조각사

특히, 원작 스토리를 그대로 따라가는 메인 퀘스트 외에도 히든 퀘스트가 존재하기 때문에, 히든 퀘스트를 통해 더욱 흥미로운 모험은 물론, 잘 알려지지 않은 희귀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달빛조각사의 세상은 오픈월드로 구성됐다. 로열로드 속 베르사 대륙 안의 다양한 지역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으며, 위드와 함께 모험을 즐기거나, 필드, 던전에서 전투를 하고 사냥, 채집, 요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만의 모험을 만들어갈 수도 있다.

달빛조각사
달빛조각사

특히, 로자임 왕국 속 세라보그 성, 프레야 여신상이 있는 마을 바란, 조인족의 마을 라비아스 등 원작의 주요 지역들을 그대로 재현했기 때문에, 원작팬에게 특별한 경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원작에 등장하는 다른 지역들도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달빛조각사에서는 전사, 마법사, 궁수, 성기사, 그리고 무직, 이렇게 5가지의 직업이 존재한다. 여기서 무직을 선택하면 도중에 여러 직업 하나를 골라 전직할 수 있으며, 특히 원작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조각사로도 전직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모험 스타일에 따라 직업을 정하고, 해당 직업에 따라 자신만의 색깔이 담긴 이야기를 펼쳐 나갈 수 있다. 또한, 현재 공개된 직업 외에도 다양한 직업들이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달빛조각사
달빛조각사

게임에서 등장하는 대다수의 지역은 사냥터 형태로 되어 있기 때문에, 원작 소설에서 등장하는 각 지역만의 독특한 몬스터들을 사냥할 수 있으며, 던전은 로그라이크 형태로 기획됐기 때문에, 들어갈 때마다 새롭게 변화하며, 각종 유니크 아이템과 희귀 재료들을 획득할 수 있다.

아이템들은 그대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장비를 성장시키는데 활용하거나 거래소의 경제활동 수단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 가치가 무궁무진하다.

달빛조각사
달빛조각사

모험을 떠날 때는 자동 파티 기능을 지원하기 손쉽게 여러 사람들과 파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혼자 즐길 때도 다양한 모험 메이드들이 함께 한다. 모험가들은 필드에서 만난 몬스터와 친구가 돼 ‘펫’을 만드는 진귀한 경험을 할 수 있으며, 귀여운 고양이, 강아지 형태의 ‘버디’와 함께 모험을 즐기거나, 보다 전투력 넘치는 사냥을 위해 ‘용병’을 고용해 모험과 전투를 외롭지 않게 할 수도 있다.

또한, 달빛조각사’의 시간 속에 낮과 밤이 존재해 시간 대 별로 조금 다른 전투 콘텐츠를 제공한다. 밤 사냥에는 낮 사냥보다 조금 더 위험한 몬스터가 나타나며 밤에 수행하는 미션에는 특별한 보상을 제공해 단순한 사냥 미션을 보다 다채롭게 즐길 수 있게 했다.

달빛조각사
달빛조각사

PVP 콘텐츠도 다양하게 준비됐다. 결투장은 3주마다 누적 점수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일 대 다수가 맞붙는 기사단장 선발전에서 우승하면 기사단장이 돼 칭호와 장비, 전용 퀘스트 및 왕궁 입장 권한까지 얻을 수 있다. 일반 필드에서도 PVP 옵션을 켜면 필드 PVP를 즐길 수 있으며, 길드전도 지원한다.

달빛조각사
달빛조각사

원작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생활형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요리, 대장, 재봉, 세공 등의 다양한 제작 콘텐츠와 채집, 채광, 낚시 등 다양한 생활형 콘텐츠가 있으며, 휴식을 취할 나만의 공간을 만들고 꾸밀 수 있다. 집에는 희귀 재료를 수집해 만든 조각상을 배치할 수 있으며, 여러가지 조각상을 수집해서 배치하면 다양한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달빛조각사
달빛조각사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