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G-rank 시상식, 10월의 게임에 '달빛조각사'

2019년 10월 이달의 G-rank 시상식'이 10월 30일(수) 상암동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열렸다.

'이달의 지랭크 시상식'은 대한민국 창의 산업의 핵심인 게임 산업의 발전을 위해 매출 12조원에 달하는 국내 게임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낸 게임을 찾아 그 공로를 인정하는 것은 물론, 특별한 아이디어를 통해 게임 업계의 미래로 주목 받고 있는 중소 개발사들을 독려하는 취지로 매월 진행되는 시상식이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슈퍼어썸’의 '햄스터타운'과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배급하는 '달빛조각사'가 각각 10월 챌린지 서울상과 이달의 게임상을 수상했다.

챌린지 서울상은 최근 3년간 연 매출 120억 이하의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게임의 독창성과 완성도, 개발력, 시장성 등의 항목을 평가(80%)해 네티즌 투표 점수(20%)와 합산해 선정된다. 또한, 이달의 게임상은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게임의 저력을 보여준 최고의 인기 게임을 대상으로 전문 평가단의 평가(80%)와 네티즌 투표(20%)로 선정된다.

10월 챌린지 서울상을 받은 '햄스터타운'은 선을 그려 귀여운 햄스터에게 사탕을 배달하는 드로잉 퍼즐게임이다. ‘2019년 제1회 인디게임 패스트트랙’ 제작 지원 작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여심을 사로잡을 수 있는 귀여운 캐릭터, 쉽게 즐길 수 있는 조작감 등을 통해 여성 게이머들에게 어필한 것이 인기의 비결이다. '햄스터타운'은 독창성, 작품성, 완성도, 시장성 부문에서 전문 평가단 1위에 올랐다.

이달의 게임상을 수상한 '달빛 조각사'는 500만 구독자의 게임 판타지 대작과 대한민국 스타 개발자 송재경 대표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작품이다. 론칭 직후 매출 순위 2위에 오르는 등 가파른 흥행세를 보이고 있다. '달빛 조각사'는 화제성, 작품성, 대중성, 독창성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평균 점수 85.6점을 받았다.

이달의 게임상을 받은 '달빛조각사'의 박영성 엑스엘게임즈 사업실장은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신 덕분에 큰 성과를 내고 있고 이렇게 상까지 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다채로운 이벤트로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달의 G-Rank 시상식'은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산업진흥원(SBA), CJ ENM 게임채널 OGN과 지랭크 선정위원회가 공동 주관한다. '이달의 G-Rank 시상식'은 매월 마지막 주에 진행되며, OGN 페이스북에서 진행되는 투표를 통해 챌린지 서울상과 이달의 게임상 선정에 참여할 수 있다.

(왼쪽부터) ‘엑스엘게임즈’ 박영성 사업실장, ‘슈퍼어썸’ 조동현
대표
(왼쪽부터) ‘엑스엘게임즈’ 박영성 사업실장, ‘슈퍼어썸’ 조동현 대표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