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퀵셀 인수한 에픽게임즈, '메가스캔' 라이브러리 무료 제공

조광민

사진측량 애셋 라이브러리 및 번들 툴세트의 개발사인 퀵셀(Quixel)이 에픽게임즈의 제품군에 합류했다.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퀵셀의 인수와 함께 퀵셀의 메가스캔(Megascans) 라이브러리를 언리얼 엔진 개발자들에게 무료로 제공, 크리에이터 지원 협력에 나선다고 금일(13일) 발표했다.

2011년에 설립해 스웨덴에 본사를 두고 있는 퀵셀은 2D 및 3D 사진측량 애셋의 대규모 라이브러리인 메가스캔과 함께 번들 애플리케이션인 브리지(Bridge), 믹서(Mixer) 등을 제공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사진측량 애셋 라이브러리 및 번들 툴세트의 개발사이다. 이번 인수로 6개국에서 근무하고 있는 100여 명 이상의 퀵셀 직원들이 에픽게임즈에 합류하게 됐다.

퀵셀의 메가스캔 애셋은 전 세계 주요 게임 개발사와 영화 제작사, 시각화 전문가들이 실사 같은 장면들을 제작하기 위해 사용해 왔다. '메트로: 엑소더스'와 '데스티니 2', '배틀필드 5' 등의 블록버스터 게임과 '라이온 킹', '블랙 팬서', '정글북', '퍼시픽 림: 업라이징' 등의 영화들이 퀵셀 메가스캔의 고퀄리티 콘텐츠와 다양한 툴을 이용해 제작된 대표 작품이다.

에픽게임즈는 퀵셀의 인수와 함께 1만 개가 넘는 애셋으로 구성된 메가스캔 라이브러리를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는 모든 개발자와 크리에이터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10개의 메가스캔 라이브러리 애셋 고해상도 팩을 언리얼 엔진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무료로 배포하고, 지난 3월 에픽게임즈의 GDC 2019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을 통해 공개된 단편 영화 '리버스(Rebirth)'에 활용됐던 인기 콘텐츠 아이슬란드 컬렉션 팩도 함께 무료로 배포한다.

한편, 추가 애셋 팩은 향후 언리얼 엔진 4.24 출시 기간 내에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에픽게임즈 퀵셀 인수

: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퀵셀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