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훈 얻은 넥슨, V4를 통해 새로운 소통법 연다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V4의 독특한 소통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1월 7일 정식 서비스를 진행한 V4는 출시 첫날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한 것을 비롯해 다운로드 100만을 기록했으며, 현재 매출 2위를 유지하며 순항 중이다.

V4
V4

이와 함께 넥슨은 V4가 출시 초반 이용자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를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제공하고 있다. 현재 V4 공식카페에는 초보자가 궁금해할 주요 콘텐츠 설명과 이벤트 정보 등을 게시판별로 다루고 있으며, 직업별 특징, 거래소 활용법, 구간별 레벨 가이드 등 여러 궁금증을 V4 공식 유튜브를 통해 제공하여 게이머들의 플레이를 돕고 있는 중이다.

V4 개발자의 편지
V4 개발자의 편지

- 개발진이 직접 전하는 '개발자의 편지'

V4 개발진은 지난 9일 필드보스 체력 하향 등 개선 사항을 담은 첫 번째 개발자의 편지를 공개했다. 이 같은 행보는 정식 서비스 개시 3일 만에 나온 발 빠른 대처였다. 이어 11일에는 두 차례에 걸친 개발자의 편지로 필드보스 보상 개선과 필드보스 위치 표시 기능 개발 착수 등 이용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소식을 알리고 있다.

V4 유튜브 페이지
V4 유튜브 페이지

- 유튜브 영상으로 풀어낸 V4의 정보

최근 게이머들은 유튜브를 통해 정보를 얻는 것이 일상화 되어 있다. 이에 넥슨 역시 V4 영상 콘텐츠 생산에 주력하며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있다. 해당 영상은 '진정한 자율경제 MMORPG' 등 공식 TVCF도 이용자가 직접 게임을 즐기는 듯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제작됐다.

이와 함께, 모바일 게임 이용자 성향을 고려해 '상한가 없는 거래소', '인터서버에 대한 모든 것' 등 1분 미만의 짧은 영상으로 게임 정보를 가감 없이 보여줬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지난 8월 V4 공식 유튜브 채널 개설 이후 V4 영상(79편)의 누적 조회 수는 6천만을 넘었다.

V4 UCC 페이지
V4 UCC 페이지

- 레벨 구간별 가이드 등 꿀팁을 직접 공개하는 'V4'의 이색 행보

V4는 이용자들이 게임을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게임 화면(UI, User Interface), 거래소, 장비 강화, 스킬 등 총 35개 항목으로 콘텐츠를 나눠 가이드를 제공한다.

콘텐츠와 관련된 실제 게임 이미지를 중간중간 삽입해 이해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마력부여는 무엇인가요?"와 같은 질문에 대한 답변을 미리 제공해 출시 초반 이용자들의 원활한 플레이를 돕고 있다.

특히, 유저가 직접 작성한 꿀팁을 선별해 공식카페 중요 공지를 통해 소개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에 나서며 호응을 얻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