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퍼플'의 탁월한 기능.. 대작 '리니지2M'은 서비스 수준부터 다르다

조학동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11월 20일 엔씨(NC) R&D 센터에서 '리니지2M' 전문 서비스 도우미 앱 서비스 '퍼플'의 기능을 공개했다.

퍼플은 높은 수준의 보안과 편의 기능, 새로운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크로스 플레이(Cross Play)' 서비스로, 게이머들은 '리니지2M'을 최적화된 최상의 그래픽과 성능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엔씨 퍼플 발표회

또 게임 접속 여부와 상관없이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 가능한 ‘게임 데이터 연동 메신저’도 즐길 수 있으며, 엔씨(NC)는 조만간 별도의 프로그램없이 게임 플레이 화면을 여러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퍼플의 기능이 밝혀지면서 전문가들은 모바일RPG에 최적화된 서비스라는 평가를 내고 있다. PC와 모바일 연동, 게이머 커뮤니티, 스트리밍까지 모든 필요한 조건을 갖췄다는 것.

엔씨 퍼플 이미지

윤장원 동명대 디지털공학부 교수는 "현재까지 많은 대작 게임들이 출시됐지만 이처럼 서비스에 특화되어 진행한 경우는 없었다. '리니지2M'은 다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엔씨(NC)는 오는 25일 낮 12시부터 ‘퍼플(PURPLE)’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 베타 서비스(Beta Service) 시작일은 11월 27일이다.

엔씨 퍼플 이미지

또 게이머는 11월 27일 출시하는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을 퍼플에서 즐길 수 있다. 퍼플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플랫폼 엔씨소프트 퍼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