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천만 다운로드의 전설 '겜프야' 6년만에 귀환...흥행신화 새로쓰나

지난 2004년부터 2010년 중초반까지 모바일 게임 분야 전체 매출순위 1위를 놓치지 않았던 '게임빌프로야구'(이하 겜프야)의 신작 출시가 4일 앞으로 다가왔다.

'겜프야'는 국내만 1천7백만, 글로벌 누적으로 7천 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등 국산 모바일 야구 게임 사상 최고라 평가받는 IP(지적재산권)로, 이 겜프야가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슈퍼스타즈)로 6년만에 화려한 귀환을 알리면서 국내 스포츠 게임 업계에도 지각변동이 불가피해진 상황이다.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일단 '슈퍼스타즈'는 게임의 스펙 자체가 타 야구 게임을 압도한다. 50명 이상의 개발진이 3년간 개발한 '슈퍼스타즈'는 피처폰 시절부터 10여년 간 발전시켜온 야구 엔진을 3년동안 현 스마트폰 시장에 맞게 고도화시켜 압도적인 투타의 재미를 구현했다.

이 엔진을 바탕으로 게이머들은 시즌 모드 성격의 '플래닛 리그'부터 본격적인 게이머간 대결을 펼칠 수 있는 '슈퍼스타 리그', 주어진 도전 과제를 해결해 나가는 '데일리 매치' 등을 즐기며 야구 게임의 참 매력을 즐길 수 있다.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또 '슈퍼스타즈'에는 110여 명의 개성적인 마선수가 투입되었고, 각 캐릭터 별로 개성적인 스토리를 만들어 게임 세계관을 우주까지 확대했다. 또 캐릭터 코스튬, PVP 리그전, 다채로운 미니게임 등 광범위한 수준의 콘텐츠를 자랑한다.

여기에 '슈퍼스타즈'의 자랑인 '나만의 선수' 육성은 타 야구게임은 물론 RPG까지 한수접고 들어갈만큼 많은 육성 콘텐츠를 갖추고 있으며, 캐릭터 육성 외에도 매력적인 트레이너들과의 연애시뮬레이션 요소도 긍정적인 요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특히 게임빌은 출시일이 4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슈퍼스타즈'의 서비스에 만전을 다하는 한편, 과거 1천7백만 '겜프야' 게이머들의 감성을 자극하기 위한 다양한 영상을 공개하며 게임의 기대감을 극대화시키고 있다.

최근 잇따라 공개된 영상들을 살펴보면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특징을 가늠해 볼 수 있다. 기존 팬들의 추억을 자극할 '육성 요소'를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부분, '나만의 선수'를 최신 풀 3D 기술과 접목해 발전시킨 것, '나만의 리그' 시나리오를 진행하며 선수를 성장시켜 나갈 수 있는 부분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호화 성우진을 총동원해 게이머들의 감정이입을 유도한다는 전략이다.

게임빌의 한 관계자는 "'겜프야'의 감성과 캐주얼 야구 게임의 재미를 융합시킨 '슈퍼스타즈'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며 "앞으로도 게이머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고 최고의 게임 경험이 되도록 운영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