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세피로스 등 신규 정보 공개

조광민

스퀘어에닉스가 2020년 3월 3일 플레이스테이션4로 출시 예정인 RPG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FINAL FANTASY VII REMAKE)'의 신규 정보를 금일(17일) 공개했다.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먼저 오리지널 '파이널판타지7' 티파와 세피로스의 캐릭터 키 비주얼을 리메이크 버전으로 선보였다. 두 캐릭터의 상징과도 같았던 두 장면이 최신 그래픽으로 재탄생 했다.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캐릭터와 관련해서는 세피로스를 공개했다. 성우는 Morikawa Toshiyuki가 맡는다. 세피로스는 첫 시작이자 최고의 솔저다. 우타이와의 전쟁에서 훌륭한 활약을 펼쳐 영웅으로 불리게 됐다. 이후, 많은 청년이 영웅 세피로스를 동경하며 솔저를 목표로 삼았다. 한 극비 임무에서 사망했다고 알려졌으나 자세한 내용은 불분명하다.

신라 컴퍼니도 소개했다. 신라 컴퍼니는 마황 에너지를 지배하여 미드가르를 중심으로 세계를 장악한 거대 복합 기업이다. 치안 유지 부문, 병기 개발 부문, 과학 부문, 도시 개발 부문, 우주 개발 부문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각 개성적인 총괄들이 지휘, 운영하고 있다.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주요 인물로 프레지던드 신라, 하이데커, 로체가 있다. 먼저 프레지던트 신라는 성우 Wakayama Genzo가 목소리를 맡았다. 신라 컴퍼니의 사장으로 작은 병기 개발 회사였던 신라를 세계를 지배하는 대기업으로 성장시켰다. 이익을 위해서라면 수단을 가리지 않으며, 반대하는 자는 철저히 짓밟고 약한 자는 잘라낸다. 선택받은 이들에게만 안락하고 풍요로운 생활을 제공해 교묘하게 민심을 통제한다.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하이데커는 성우 Cho Katsumi가 목소리를 연기한다. 신라 컴퍼니 치안 유지 부문 총괄로 창업 초기부터 사장의 측근으로 그를 보필했다. 우타이와의 전쟁에서는 사령관으로 활약했다. 프레지던트의 신뢰가 두터워 치안 유지 부문은 신라 컴퍼니 내에서도 세력이 가장 막강하다. 부하들에게 매우 엄격하며, 목적을 위해서라면 부하의 희생도 개의치 않는다.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로체는 Miyake Kenta 성우가 맡앗다. 이단의 솔저 3rd로 바이크와 스피드, 경쟁할 수 있는 친구를 사랑한다. 통칭, 스피드 정키로 불린다. 바이크를 험하게 몰아 아군을 말려들게 하다 보니, 동료의 미움을 크게 사고 있다.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에어리스의 배틀도 소개했다. 에어리스는 조이패드의 네모 버튼의 '싸우기'로 원거리 마법 공격을 구사한다. 연타, 길게 누르기를 통해 연속해서 발사할 수 있다. 연속해서 발사하면 타깃이 여러 개로 늘어나, 광범위하게 공격하는 것이 특징이다.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또한, 세모 버튼으로 발동하느 고유 어빌리티 '템페스트'를 지니고 있다. 길게 눌러 차지하면 위력이 증가하고, 끝까지 차지한 상태에서 공격하면 적에게 착탄한 후, 강력한 연속 폭발을 일으킨다.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이외에도 적의 MP를 흡수하는 아스필과 탄환 계열의 공격을 튕기고, 적이 다가오지 못하도록 마법의 방패를 설치하는 빛의 방패를 어빌리티로 보유하고 있다. 방패에 닿은 적은 대미지를 입는다.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에서 만날 수 있는 신규 요소도 공개했다. 이번 작품에서는 게임의 상징인 '미드가르'의 내부 구조를 다시 설계하여, 세계관과 캐릭터를 깊이 있게 그려냈다. 스토리는 더욱 자세하게 그려지며, 다수의 신규 에피소드와 주민들의 생활 묘사 등이 추가된다.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이번에 공개한 열차 무덤은 미드가르 건설 중에 사용했던 차량 창고다. 쓸모가 없어지자 열차의 폐기 처리장으로 바뀌었다. 거센 바람이 불면 방치된 차량이 흔들리면서 삐걱대는 소리가 나는데 그 소리가 때때로 아이들의 웃음소리처럼 들린다.

폐기된 열차가 얽힌 미로 같은 구조는 오리지널 버전과 비슷하다. 캐릭터들이 대화를 나누며 진행해 나간다. 특히, 이번에는 오리지널 버전에스는 대화 등이 없었던 이 에어리어에도 새로운 스토리가 존재하며 다수의 이벤트 장면도 함께 그려진다.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소환수도 소개했다. 소환 마테리아를 장착하면 특정 배틀에서 소환 게이지가 찼을 때 불러낼 수 있다. 소환수는 자동으로 전투에 참여하지만, 플레이어의 ATB를 소비하여 소환수에게 특수 어빌리티를 명령할 수도 있다. 또한, 귀환할 때는 강력한 필살기를 사용한다.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소환수 시바는 고귀한 얼음의 여왕이다. 적에게는 냉철한 시선을, 아군에게는 자애에 넘치는 미소를 보낸다. 미끄러지듯 우아하게 움직이며, 화려한 냉기를 조종해 재빨리 적을 얼린다. 어빌리티 '헤븐리 스트라이크'로 적의 머리 위에 거대한 얼음덩어리를 떨어뜨리고, 필살기 '다이아몬드 더스트' 적을 얼음으로 덮어서 파열시킨다.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외에 신라 빌딩에 대한 내용도 공개했다. 신라 컴퍼니 본사는 미드가르 중심에 자리 잡은 70층 규모의 초고층 빌딩이다. 신라의 중추를 담당한다. 고층부에는 프레지던트 신라와 총괄들의 집무실 외에도, 신라의 역사를 배울 수 있는 메모리얼 플로어와 최신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비주얼 플로어 등이 있다. 고층부로 이동하려면 엘리베이터와 비상 계단을 이용해야 한다.

: 파이널판타지7 파이널판타지7리메이크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