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 화질로 보는 아서스의 패륜!" '워크3: 리포지드', 1월 29일 출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명작 RTS 게임 워크래프트3를 새롭게 탄생시킨 신작 '워크래프트 III: 리포지드'(이하 워크3: 리포지드)를 오는 2020년 1월 29일 출시한다고 금일(18일) 밝혔다.

워크래프트3: 혼돈의 지배(Warcraft III: Reign of Chaos®)와 확장팩 얼어붙은 왕좌(The Frozen Throne)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워크3: 리포지드'는 60개 이상의 임무에 걸친 7개의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 대대적인 개선을 거친 그래픽과 오디오, 블리자드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인 Battle.net®을 통한 대전 상대 찾기 기능 등을 담고 있다.

가장 주목할 부분은 개선된 그래픽이다. '워크3: 리포지드'는 새롭게 개선된 캐릭터, 구조물, 환경, 애니메이션 및 그래픽 효과 등을 통해 오리지널 게임을 현대에 맞게 재탄생시켜 워크래프트 역사상 가장 뛰어난 스토리로 손꼽히는 워크3의 세계를 생생히 느낄 수 있다.

아울러 오리지널과 리포지드 구분 없이 워크래프트3를 즐기는 모든 사람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버전간 멀티플레이어 호환과 원작 특유의 느낌을 지키기 위해 오리지널 음성을 유지했다. 여기에 도타, AOS 등 MOBA 장르에 막대한 영향을 미친 월드 에디터 기능이 강화되어 백 가지 새로운 트리거와 LUA 지원, 모델을 불러오는 데 사용되는 새로운 도구 등이 추가되었으며, 향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기능이 더욱 강해질 예정이다.

블리자드는 이번 '워크3: 리포지드'를 일반판 및 아서스(Arthas), 세나리우스(Cenarius), 제이나(Jaina), 스랄(Thrall) 영웅들의 스킨이 포함되어 있는 '전쟁의 전리품' 버전으로 판매하고 있다. '전쟁의 전리품'의 경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체 수레 탈 것', 하스스톤에서 사용가능한 '3차 대전쟁 카드 뒷면', 디아블로3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말가니스(Mal’ganis) 애완동물 등 블리자드의 다른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너스 아이템도 포함되어 있다.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