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스팀 얼리 엑세스로 글로벌 출시

조광민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의 얼리 엑세스(Early Access) 버전을 스팀(Steam)에 출시했다고 금일(19일) 밝혔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는 2017년 7월 플레이스테이션4(PS4)용으로 출시됐던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의 PC 버전이다.

얼리 엑세스는 정식 출시 전 테스트 단계로 한국 시각 기준 19일 오전 11시에 출시됐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는 에어(AIR) 모드 및 프리스타일(FREE STYLE) 모드, 컬렉션(COLLECTION), 랭킹(RANKING) 시스템 등을 우선 선보인다.

에어 모드는 DJMAX 공식 채널을 통해 제공되는 곡을 플레이하거나 감상할 수 있다. 전 세계 이용자와 채팅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프리스타일 모드에서는 이용자가 획득한 곡을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디제이맥스 리스페트 V의 신규 난이도인 ' SC패턴'도 만나볼 수 있다. 이는 키보드 전용 패턴으로 170여 개로 구성됐다.

이 외에도 컬렉션에서는 자신의 누적 성과와 보상을, 랭킹에서는 곡별 순위 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얼리 엑세스는 마시멜로(marshmello), 유키카(YUKIKA) 등 새롭게 등장하는 유명 아티스트의 곡을 포함 총 157곡으로 구성됐으며, 정식 출시 때는 '포터 로빈슨(Porter Robinson)' 등 추가 음원을 수록할 예정이다.

게임은 얼리 엑세스 출시 기념 할인 20% 이벤트가 진행되고, 자사 PC 리듬 게임 '탭소닉 볼드' 구매자들에게는 20%를 추가 할인해준다. 네오위즈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는 이번 테스트를 거쳐 2020년 1분기 내 정식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백승철 PD는 "얼리 엑세스 기간 동안 전 세계 많은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한다"며, "스팀을 통해 더 많은 게이머들이 디제이맥스 시리즈를 새롭게 접하는 것은 물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 디제이맥스리스펙트V 네오위즈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