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트론, SNK 네오지오 아케이드 스틱 프로 출시 계획 발표

네오지오 미니의 뒤를 이어 SNK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네오지오 아케이드 스틱 프로의 국내 공식 출시 계획이 나왔다.

네오지오 미니의 국내 공식 파트너사인 주식회사 조이트론(대표이사 김주민)은 네오지오 아케이드 스틱 프로도 SNK의 공식 파트너사로서 한국에 공식 출시한다고 금일(3일) 밝혔다.

네오지오 아케이드 스틱 프로는 네오지오 CD컨트롤러의 곡면을 모티브로 하여 다른 스틱과의 차별성을 가지는 것이 특징이다. 또 TV로 연결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콘솔모드와 PC에서 범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조이스틱 2가지 모드를 지원한다. 활용성이 뛰어나다.

게이머는 네오지오 아케이드 스틱 프로의 HDMI 포트를 통해 대형 TV에 연결해 스틱에 내장 된 20가지의 네오지오 오리지널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내장 된 20가지 게임 외도 추가 게임이 주기적으로 언락되어 발표 될 예정이다.

제품은 북미버전과 일본버전이 있으며,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 되는 버전은 일본 버전을 기본으로 한다. 이를 기반으로 패키지 및 메뉴얼 등이 한국어화 되어 정식 발매 된다. 한국 출시 버전에는 화면에서 한글 메뉴도 지원 된다. 조이트론을 통해 정식으로 출시 된 한글패키지의 정발 제품만 AS 및 CS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국내 첫 출시는 국내 대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펀딩은 2020년 1월 9일 오후 2시에 오픈 예정이며, 제품 배송은 2월초에 진행된다. 와디즈 펀딩 참가자들에게는 특별한 특전도 주어진다.

네오지오 아케이드 스틱 프로
네오지오 아케이드 스틱 프로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