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블리자드, '스타2'와 '워크3' e스포츠 확장..ESL 및 드림핵과 3년 협약

조학동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그룹 MTG 산하 ESL 및 드림핵(DreamHack)이 8일 향후 3년 간의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ESL과 드림핵은 '스타크래프트 II'와 '워크래프트 III: 리포지드'를 위한 새로운 ESL 프로 투어(ESL Pro Tour) 형식을 창설하게 되며, 블리자드는 이를 위해 각각 180만 달러(한화 약 21억 여원) 이상의 총상금과 첫 시즌에 20만 달러가 넘는 상금을 제공하게 된다.

블리자드 스타2 워크3 esl

먼저 '스타크래프트 II'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를 계승하는 새로운 ESL 프로 투어 스타크래프트 II(ESL Pro Tour StarCraft II)는 네 개 이상의 대륙에서 펼쳐질 예정이며 글로벌 파이널은 블리즈컨 무대를 떠나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카토비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또 ESL과 드림핵은 또한 ESL 프로 투어 워크래프트 III: 리포지드(ESL Pro Tour Warcraft III: Reforged)를 창설, 워크래프트 III: 리포지드를 위한 새로운 대회 플랫폼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세바스찬 봐이스하아 ESL CPO는 "ESL과 드림핵은 블리자드 e스포츠 게임들과 깊은 인연을 맺어 왔으며, 지금까지 오랫동안 이 게임들을 주축으로 한 생태계를 조성해왔다. 열정적인 스타크래프트 II와 워크래프트 III 커뮤니티를 위해 ESL 프로 투어에 이들 게임과 함께 하기로 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e스포츠 역사를 써나갈 수 있도록 전도유망한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마커스 린드마크 드림핵 공동 CEO는 "이번 협약으로 우리는 영향력과 지식, 그리고 성장과 성공의 역사를 겸비한 최고의 토너먼트 주최자의 입지를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를 통해 현대 e스포츠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 역사적인 스타크래프트 II 및 워크래프트 III e스포츠 커뮤니티의 기대에 부응할 엄청난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피트 블라스텔리카 액티비전 블리자드 e스포츠 사장 겸 CEO는 "이 협약은 스타크래프트 II e스포츠에 있어 중요한 한 걸음인 동시에 워크래프트 III: 리포지드를 위한 새롭고 흥미로운 e스포츠의 장을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ESL 프로 투어 '스타크래프트 II'를 위한 랭킹 및 예선전 형식은 이미 잘 입증된 블리자드의 기존 WCS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게 된다. '스타크래프트 II' 투어 첫 시즌은 새로운 선수들도 정상을 노릴 수 있도록 카토비체(Katowice) 2020과 카토비체 2021를 포함하여 총 일곱 개의 토너먼트로 구성되며, 두 개의 IEM(Intel Extreme Masters) 대회와 네 개의 드림핵 토너먼트는 최종적으로 IEM 카토비체 2021에서 열리는 마스터즈 챔피언십(Masters Championship)으로 이어진다.

마지막으로 워크래프트 III 리포지드 e스포츠는 하나의 ESL 대회와 세 개의 드림핵 토너먼트로 구성되며 2020년에 열리는 챔피언십 토너먼트로 마무리된다. 이들 두 ESL 프로 투어 외에도 아마추어 선수와 풀뿌리 커뮤니티를 위한 주간 ESL 오픈컵(ESL Open Cups)이 진행될 예정이다.

: 블리자드 MTG 스타크래프트2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esl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