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블루사이드와 블룸테크, 게임해킹 방지위한 블록체인 전략제휴

조학동

온라인 부대전략게임(MMO RTS) ‘킹덤언더파이어2’의 개발사 ㈜블루사이드가 로커스체인 개발사인 ㈜블룸테크놀로지와 협력하여 게임컨텐츠 개발 및 보안, 과금 솔루션 등을 포함한 전방위적인 협력관계를 갖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블루사이드와 블룸테크놀로지는 퍼블릭 블록체인인 로커스체인을 통하여 게임 해킹과 관련된 외부공격의 저항력을 갖추는 것에 대한 공동연구개발을 수행하기로 협의했으며, 또한 블루사이드가 직접적으로 서비스하는 모든 게임에서 로커스체인의 위변조 검증 기능을 활용하고, 게임서버를 로커스체인 네트워크의 노드로 참여하기로 양사는 동의했다.

블루사이드

한편, 블루사이드는 앞서 작년 11월에 독일에 위치한 대형 PC 온라인게임 퍼블리셔 게임포지(Gameforge)의 자체 플랫폼을 시작으로 PC GAME 플랫폼 'STEAM'에 '킹덩언더파이어2'를 런칭하였으며 이 게임은 2019년 11월 출시작 중 판매량 면에서 우수한 판매량을 기록한 신작 타이틀에게 부여하는 '최고의 출시작(BEST OF RELEASE)'에 선정되기도 했다.

블룸테크놀로지의 이상윤 대표는 "로커스체인은 완벽한 탈중앙화상태에서 신용카드 수준의 실사용이 가능한 차세대 퍼블릭 블록체인이다. 로커스체인의 메인넷과 기술을 활용하여 게임의 해킹에 대한 보안을 높일 수 있으며, 게임 내 경제구조에 대한 개선 등에 활용이 가능 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블루사이드의 김세정 대표는 "킹덤언더파이어2를 시작으로 이후 나오게 될 블루사이드의 게임에도 로커스체인을 도입하여 이후 블루사이드의 엔진을 활용한 새로운 형식의 게임 서비스 모델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 해킹 블루사이드 블록체인 블룸테크

이전 다음